● 핵심 포인트
- 유리기판 관련 대표 종목인 SKC는 올해 들어 50% 넘게 상승, 필옵틱스도 45% 가까이 오름.
- 그러나 전문가는 단기적으로 시세가 많이 올라 현시점 매수는 지양, 조정 구간에 매수 추천.
- 유리기판 시장은 작년 대비 올해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SKC, 삼성전기, LG이노텍 주목 필요.
- 한편, 상대적으로 주가가 덜 오른 와이씨켐, 와이엠티도 유망주로 추천. 이 두 기업은 컨소시엄에 참여 중이며, 완제품 생산 시 각자의 역할이 있어 매출 이익 증가 예상.
● 유리기판 관련주, 지금 사도 될까? 전문가 조언
유리기판 관련 종목들의 상승세가 심상치 않다. 대표적인 종목인 SKC는 올해 들어서만 50% 넘게 상승했으며, 필옵틱스도 거의 45% 가까이 오르는 등 적극적인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이러한 단기적인 시세 상승에 따라 현시점에서의 매수는 지양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대신, 조금 더 기다렸다가 조정 구간에 매수하는 것이 좋다는 견해를 밝혔다. 전문가들은 또한, 유리기판 시장이 작년 대비 올해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특히, SKC, 삼성전기, LG이노텍 등 대기업들의 활약이 기대된다고 언급했다. 다만, LG이노텍의 경우 아직 뚜렷한 윤곽이 나오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상황을 조금 더 지켜봐야 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전문가들은 상대적으로 주가가 덜 오른 와이씨켐, 와이엠티와 같은 기업들도 유망주로 추천했다. 이 두 기업은 컨소시엄에 참여 중이며, 완제품 생산 시 각자의 역할이 정해져 있어 매출 이익 증가가 예상된다고 한다. 따라서, 해당 기업들의 사업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고 투자를 고려해보는 것도 좋은 선택일 수 있다. 필옵틱스 역시 시장에서 가장 관심이 높은 기업 중 하나이다. 확실하게 장비가 들어가 있는 기업이며, 기술력 또한 뚜렷하기 때문에, 필옵틱스를 중심으로 섹터의 분위기를 살펴보는 것도 중요하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