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개편안에 따라 국어 영역에서는 문법이 더욱 중요해지며, 탐구 과목이 통합형 수능으로 변경됨에 따라 통합과학과 통합사회 모두 내신과 수능에서 중요성이 확대됐다.
이 가운데, 교육 출판 전문 기업 동아출판의 초중고 국어 전문서 ‘빠작’이 초등학교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한 신간을 선보이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빠작 초등 국어는 지난 2021년 11월 론칭 이후 초등 국어 문제집 베스트셀러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초등 5, 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신간 ‘빠작 초등 국어 문법’은 초등 눈높이에 맞는 친절한 문법 개념 설명이 특징이다. 개념을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예시도 수록했다.
빠작 초등 비문학 독해 통합사회 및 통합과학은 초등 3~6학년으로 출간했다. 사회 및 과학 교과 개념 바탕의 비문학 독해 지문으로 수록되어 있으며 학년별 교과 핵심 용어와 관련 개념을 유기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돕도록 구성되어 있다. 해당 신간 역시 스마트러닝 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
빠작 초등 시리즈는 초등 문해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영역별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영역별 독해서로 '비문학 독해', '문학 독해'가 있고, 비문학 독해 중에서도 '사회, 과학 특화 비문학 독해'제공된다. 그 밖에 독해 학습을 통한 어휘력을 키울 수 있는 '어휘X독해', 초등 '문법'의 기초를 다질 수 있는 문법 개념서도 마련됐다.
동아출판은 ‘빠작’ 신간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겨울방학 학습 응원 프로젝트 ‘빠작 겨울방학 학습단’을 운영한다. 빠작 학습을 6주 완주 시 간식 기프티콘과 네이버페이를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 참가는 네이버 카페 동아맘을 통해 12월 22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초등 대상 온라인 문해력 특강 ‘빠작윈터스쿨’도 개최한다. 특강은 빠작 신간 비문학 독해 통합사회, 통합과학, 문법 강의로, EBS 강사 서지은, 이다정 선생님이 맡는다. 비문학 독해는 4회차, 국어 문법은 3회차로 구성된 겨울방학 특강으로 운영되며, 내년 1월 6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동아출판 관계자는 “이번 신간은 초등 과정부터 2028학년도 수능 개편 방향에 맞게 학습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면서, “신간을 활용해 초등 국어 학습의 올바른 학습 방법을 제시하고, 공부 습관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겨울방학 학습단, 빠작윈터스쿨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한 만큼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동아출판은 한세예스24홀딩스의 자회사로, 다양한 에듀테크 기업과 협업하여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