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주식창에 신규 런칭을 앞두고 있는 임채욱 파트너는 한국경제TV 유튜브 '굿모닝 작전'을 통해 미 증시, 개장 전 전략, 오늘 장 유망 섹터(종목) 정보를 한발 빠르게 제공하여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임채욱 파트너에게 11월 투자 전략과 유망섹터에 대해 들어 보았다.
Q 11월 전략
A. 지난 60년간 미국 대선 데이터를 보면 대부분 대선 이후 증시는 긍정적인 흐름을 나타냈으며, 올해 역시 긍정적인 분위기가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다만 현재 국내 증시의 수급 상황은 약세를 보이고 있으며, 배당 시즌과 대주주 양도세 등의 이슈로 짧은 상승 이후 반납될 수 있는 점도 고려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단기적 관점으로 보면 트럼프 대통령 취임에 따른 정책 수혜주인 '우크라 재건주', '블록체인', '우주항공' 등의 첨단 산업을 주목하고 있으며, 장기적 관점으로 다가올 2025년에 대한 투자도 함께 고려하고 있다.
Q 유망섹터
A. 유망 섹터는 현재 두 가지를 주목하고 있다. 첫 번째 '양자암호' 관련 산업이다. 최근 주목받는 기술로 해외 기업들은 1개월 내에 큰 상승을 보인 반면, 국내 기업들은 굉장히 제한적인 움직임을 보였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양자암호 기술은 앞으로의 보안 산업을 선도할 가능성이 다분하기에 선정했으며, 두 번째로 AI에 대한 기대감으로 파생될 섹터에 관심을 두고 있는데, 특히 AI와 융합될 기술이나 서비스 기업들이 관심 대상들이다. 단순 AI 기업뿐만 아닌 AI 활용이 높은 산업에 투자하는 것도 좋을 것이라 생각한다. 현재 관심을 두는 종목은 케이씨에스(115500), 엑스게이트(356680), 아이씨티케이(456010) 세 종목이다.
임채욱 파트너는 '철저한 데이터 기반의 분석'으로 완벽한 투자 솔루션을 제시하고 '분석된 종목'을 한 번 더 검증 후 추천하며, 개장 전 / 장 마감 시황과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11시 회원 전용 LIVE 방송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임채욱 파트너는 런칭 전 2주 동안 1만 원에 이용할 수 있는 체험 이벤트를 준비했다. 관련 내용은 주식창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주식창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