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01.24

  • 20.61
  • 0.83%
코스닥

677.01

  • 3.66
  • 0.54%
1/3
『오한마』 연재 목록 보기 >

美 대선 D-7 '초박빙 접전'..."트럼프 당선하면 美 증시 급등" [오한마]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오전장 한방에 마무리하는 뉴스. 오한마 시간입니다.

미국 대선이 정확히 일주일 남은 가운데 트럼프, 해리스 후보가 초박빙 접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트럼프 후보가 당선할 경우 미 증시가 더 오를 것이란 전망이 우세합니다.

블랙핑크 로제가 신곡 '아파트'로 K팝 여성 아티스트 최초로 빌보드 톱10에 입성했습니다.

다만 음원 유통사인 YG PLUS는 최근 주가 급등에 따른 차익매물 출회로 하락반전했습니다.

지금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 美 대선 D-7 '초박빙 접전'..."트럼프 당선하면 美 증시 급등"


첫번째 뉴스픽입니다.

미국 대통령선거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민주당 해리스 후보와 공화당 트럼프 후보가 오차범위내 접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최근 ABC방송이 전국 2천여명을 대상으로 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해리스 후보는 51%, 트럼프 후보 47%의 지지를 받았습니다.

마찬가지로 전국 2천여명을 대상으로 한 CBS방송 여론조사에선 응답자의 50%가 해리스 후보를, 49%는 트럼프 후보를 뽑겠다고 답했습니다.

두 후보 지지율 격차가 적어 초박빙 대결에 따른 예측 불허의 판세인데요.

이런 가운데 트럼프 후보가 당선할 경우 미 증시가 급등할 것이란 조사가 나왔습니다.

블룸버그 마켓 라이브 펄스가 최근 투자자와 경제학자 35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38%는 트럼프 후보 당선시 S&P500 지수가 향후 1년간 올해 월 평균 수익률 2%를 넘어서는 수준으로 가파르게 상승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해리스 후보가 승리하면 올해 월 평균 수준을 상회활 것이란 응답은 13%에 그쳤습니다.

법인세 인하, 규제 완화 등 친기업 정책을 펴는 트럼프 후보가 당선될 경우 미국 기업 이익이 더 증가할 것이란 전망이 이 같은 조사 결과로 나타났습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지난 8차례 선거에서 S&P500 지수는 선거 전 6개월간 평균 1.5% 올랐지만, 선거 이후 6개월 동안 평균 6.6% 상승했습니다.

응답자의 57%는 트럼프 후보 당선시 금과 비트코인이 더 오를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오늘 비트코인 가격은 지난 7월 이후 4개월만에 7만달러를 돌파하기도 했는데요.

이날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미국 경제학자들은 누가 당선되든 성장촉진 정책으로 물가가 오를 것이라며 특히 대규모 관세와 감세 정책을 앞세운 트럼프 후보가 승리하면 인플레이션 리스크가 더 커질 것이라고 우려했습니다.


◆ 로제 '아파트', 빌보드 핫100 8위...YG PLUS, 차익매물 출회로 하락

두번째 뉴스픽입니다.

블랙핑크 로제와 팝스타 브루노 마스가 함께 부른 '아파트'가 미국 빌보드 글로벌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미국 빌보드는 오늘(29일) 11월 2일자 '핫100'에 로제 '아파트'가 8위에 올랐다고 밝혔습니다.

K팝 여성 아티스트 최초로 톱10에 입성한 것으로 K팝 전체로는 BTS, 싸이 등에 이어 다섯번째로 이름을 올린 겁니다.

음원 유통사인 YG PLUS는 로제 '아파트' 열풍에 힘입어 6거래일 연속 상승했는데 오늘은 하락세입니다.

최근 주가 급등에 따른 차익실현 매물이 출회된 영향으로 풀이됩니다.


다음은 스몰캡뉴스와 공시들을 서효원 캐스터가 정리했습니다.

◆ 피플바이오, 유럽 최대 수탁검사기관에 ‘알츠온’ 공급

첫 번째 소식입니다.
피플바이오가 오늘 상한가를 달성했습니다.
유럽 최대 수탁검사기관 ‘신랩’에 알츠하이머 조기 진단 제품 ‘알츠온’을 공급한다는 소식에 따른 건데요.
신랩은 이르면 다음주부터 헝가리를 시작으로 ‘알츠온’ 수탁 검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피플바이오는 내년 중 분기흑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나이벡, 美 바이오사 ‘오메가’와 공동연구 계약

두 번째 소식입니다.
나이벡은 글로벌 바이오테크사 ‘오메가 테라퓨틱스’와 공동연구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통해 양사는 폐질환 치료제를 개발하고, 향후 성과에 따라 적용 파이프라인을 확장할 계획입니다.
앞서 나이벡은 미국 ‘사렙타 테라퓨틱스’와도 물질이전계약을 체결하는 등 공동연구 확대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나이벡 주가는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 다날, 350억원 CB 발행···“해외 결제사업 확대”

다음 소식입니다.
통합결제 비즈니스 전문기업 다날이 35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를 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운영자금 확보를 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다날은 이를 바탕으로 해외 결제 인프라 확대를 위한 M&A와 결제 신사업에 투자할 예정입니다.
오늘 다날 주가는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 제노포커스, HLB그룹 지분 인수에 이틀째 ‘상한가’

네 번째 소식입니다.
HLB그룹의 지분 인수 소식에 제노포커스가 2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달성했습니다.
앞서 HLB그룹은 7개 그룹사가 참여해 제노포커스 지분 26%를 인수하고 경영권을 확보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통해 HLB그룹은 바이오헬스케어 소재 사업 등 신사업을 확장할 계획입니다.
제노포커스는 국내 1위 산업용 효소 생산기업으로, TSMC에 분해 효소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오전장 한방에 마무리하는 뉴스를 전해드렸습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

증시뉴스의 정석! 오한마!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