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이 오는 30일 강남 한복판에서 비트코인 보물찾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앞서 빗썸은 지난 23일 비트코인 보물찾기 이벤트인 '캐치캐시 챌린지'를 진행한 바 있는데, 참여율이 높아 2회차를 진행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캐치캐시 챌린지는 최근 SNS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새로운 유형의 참여 문화로, 특정 지역에 숨긴 돈이나 상품을 찾아보라는 게시물이 올라오고 그에 대한 차례대로 힌트가 공개되면, 이를 본 사람들이 상품을 찾고 인증하는 방식이다.
이 과정이 모두에게, 랜덤하게 공개된다는 점과 보물을 찾는 소소한 즐거움, 그리고 찾은 이들의 인증으로 투명하게 운영되는 점 등이 챌린지 흥행 요인으로 꼽힌다.
이번 빗썸 캐치캐시 챌린지에는 10만 원 상당의 비트코인 쿠폰 10장이 숨겨져 있다.
상품 규모는 1차 때와 동일하며, 장소는 빗썸라운지가 위치한 강남역 일대로 확대해 진행할 예정이다.
보물 위치에 대한 영상 힌트는 빗썸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10개의 보물이 위치한 주변 경관 이미지가 18시 30분부터 19시 15분까지, 5분 간격으로 올라올 예정으로, 각각의 힌트에 따라 숨겨져 있는 비트코인 쿠폰을 찾으면 된다. 또한, 보물 찾기 시작 전인 18시부터 19시 15분까지 빗썸라운지 강남점을 방문하면, 스페셜 힌트를 알 수 있다.
보물찾기로 찾은 비트코인 쿠폰은 빗썸에 등록 후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