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랩스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인공지능(AI)을 선도하는 비전 솔루션 전문기업 라온피플㈜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AI 기술의 혁신과 확장을 목표로 다양한 산업에서 AI 솔루션의 응용 가능성을 넓히고, 사용자들에게 더욱 편리한 AI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라온피플은 AI 기반 비전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AI 머신 비전 솔루션, AI 스마트 비전 솔루션 등 다양한 AI 플랫폼 사업을 선도하는 기업이다.
에이든랩스는 이번 협업을 통해 ‘Aiden’ 플랫폼에서 다양한 AI 기술을 통합 제공하여,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AI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Aiden’ 플랫폼에서 AI 챗봇, 이미지 및 동영상 생성, 보안 솔루션 등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서비스들을 제공하면서 AI 기술을 보다 직관적이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사용자는 새로운 혜택과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태국정부와 스마트시티 시범 사업으로 AI CCTV 시스템을 함께 구축하기로 하였고 이번 협업을 통해 새로운 AI 솔루션을 선보이며, 특히 산업 자동화, 스마트 시티, 보안 솔루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 개발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계획으로 양사는 AI 기술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힘을 모아, 각자의 기술력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한편, 에이든랩스 네이튼 장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여 사용자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AI 플랫폼을 만드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AI 기술의 일상화를 앞당기고, 글로벌 강소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면서 ‘Aiden’을 사용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대표적인 AI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