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교원 전문 양성 기관인 토픽코리아에서 한국어교원 3급 최종 시험 대비 면접 특강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특강 날짜는 11월 2일이며 A반(오전), B반(오후)으로 나눠 진행된다. 인원은 각 반 20명 선착순 모집으로 약 3시간가량 강의 시간이 소요될 예정이다.
해당 특강은 지난 8월에 시행된 ‘제19회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 1차 필기시험 참여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합격, 불합격 여부와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다.
수업 구성은 면접의 기본자세 및 주의사항, 최근 3개년 기출·빈출문제 대비 교육, 핵심 정리 노트와 기출문제 자료 증정 순으로 구성돼 있다.
한국어교원 3급 자격증은 비학위 과정으로 연령, 성별, 학력에 제한 없이 누구나 취득할 수 있다. 교원 양성 과정 120시간을 이수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에 합격한 후 마지막으로 국립국어원의 자격 심사를 통해 최종 합격이 판가름 나기 때문에 면접시험은 가장 중요한 관문이다.
토픽코리아 교육 담당자는 “해당 특강은 2차 면접 시 자주 나오는 질문에 대비하고 특히, 한국어교원으로서 숙지해야 할 문법 항목과 기본적인 자세에 대해 마지막으로 점검할 수 있는 강의”라고 설명했다.
한국어교원 3급 면접 특강에 관한 자세한 문의 사항은 토픽코리아 한국어교원 3급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