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갤럭시 S24 FE'를 27일 공개했다. 갤럭시 AI 기술이 이 모델에도 대폭 적용됐다. AP 칩셋은 엑시노스 2400e가 적용됐다.
갤럭시 S24 FE는 AI 기반의 프로비주얼 엔진을 탑재해 줌 기능부터 나이토그래피까지 한층 더 안정된 화질을 제공한다. 향상된 ISP도 탑재돼 어두운 환경에서도 노이즈가 적은 선명한 인물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광학 줌 수준의 2배 줌을 지원하는 5천만 화소 적응형 픽셀 센서, 3배 광학줌, AI 기술은 먼 거리의 피사체를 촬영해도 고품질의 사진 결과물을 제공한다.
보다 밝고 선명한 사진 경험을 위한 HDR 기능도 개선됐다. 촬영 뿐 아니라, 갤러리 감상, 소셜 미디어 경험에서도 Super HDR 화질을 제공한다. 특히, 인스타그램 등 앱 내 카메라로 촬영을 하는 경우에도 Super HDR 화질 그대로 촬영과 공유가 가능하다.
갤럭시 AI 기반의 포토 어시스트를 지원해 전문가 수준의 콘텐츠 편집을 지원한다.
생성형 편집 기능은 사진 내 피사체를 이동하거나 크기를 조정할 수 있어 사용자의 크리에이티브 경험을 한층 더 높여준다. 인물 사진 스튜디오 기능은 인물 사진을 3D 캐릭터나 수채화 등 다양한 스타일로 바꿔줘 개성 있는 결과물을 생성해준다. 편집 제안 기능은 AI가 사진을 분석해 사용자에게 그림자 및 빛 반사 제거와 같은 편집 도구를 제안해줘, 더욱 쉽고 효율적인 편집 환경을 제공한다.
갤럭시 S24 FE는 엑시노스 2400e AP 칩셋과 전작 대비 1.1배 더 커진 베이퍼 챔버를 탑재해 더욱 안정적인 성능을 지원한다. 또한, 최대 120Hz 주사율을 제공하는 약 170.1mm(6.7형)의 다이내믹 AMOLED 2X 디스플레이와 47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다.
갤럭시 S24 FE는 갤럭시 S24 시리즈와 동일한 갤럭시 AI 기능을 지원한다. 업무 효율 향상부터 언어의 장벽을 허무는 자유로운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고 더욱 편리한 검색 경험을 제공한다. 서클 투 서치를 지원해 검색이 필요할 경우, 어느 화면에서나 동그라미를 그리기만 하면 쉽고 빠르게 검색을 하거나 텍스트를 번역할 수도 있다.
통역 기능은 서로 다른 언어를 쓰는 사용자와 상대방이 원활한 소통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듣기모드를 사용하면 번역된 텍스트가 실시간으로 화면에 표기돼 외국어 강의 등 상황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삼성 녹스를 기반으로 강력한 개인 정보 보호 경험을 제공한다. ▲ 녹스 볼트 ▲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대시보드 ▲ 보안 위험 자동 차단 ▲ 패스키 ▲ 보안 Wi-Fi ▲ 퀵 쉐어의 프라이빗 공유 등 삼성전자의 광범위한 보안·개인 정보 보호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7세대의 OS 업그레이드와 7년의 보안 업데이트를 제공해 사용자가 더 오랫동안 최적의 경험을 즐기고 사용할 수 있게 지원한다.
갤럭시 S24 FE는 10월 3일부터 순차 출시된다. 국내 출시 일정은 추후 공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