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학장 이성근)와 ㈜아이언닉스는 지난 12일 대학 회의실에서 RPA(로봇프로세스자동화)분야 전문인력 양성과 맞춤취업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 및 실습장비 기증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
㈜아이언닉스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인공지능 및 RPA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IT 전문기업이며, 공공기관, 군부대에 이르기까지 RPA를 활용한 인공지능 기반 업무프로세스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기증된 장비는 인공지능 데이터 학습을 위한 고성능 GPU가 탑재된 노트북이다. 이 장비들에 탑재된 고성능 GPU는 인공지능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고가의 현장실무 장비들이다.
이번 협약을 이끌어낸 AI소프트웨어과는 2022년 10억원을 투자해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빅데이터 및 지능형IT 관련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최신 시설?장비를 구축했으며, 핵심 기술을 선도하고 있는 우량 기업과의 지속적인 MOU 체결로 기업과 함께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아산폴리텍대학 이성근 학장은 “맞춤교육과 맞춤취업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학협력사업을 통해 기업과 대학이 모두 Win-Win 할 수 있는 가시적 성과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아이언닉스의 서일영 대표이사는“4차 산업혁명에서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는 인공지능 분야에서 프로세스 자동화는 핵심적인 기술로 등장할 것”이라며 “아이언닉스의 인공지능 실습장비를 적극 활용해 미래의 인공지능 시대를 책임질 수 있는 더 많은 우수 인재를 양성해 달라”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실습용 장비를 기증할 것을 약속했다.
최근 5년간 80% 이상의 우수한 취업률을 보이고 있는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는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120만원 내외의 경제적인 등록금과 희망자 전원 수용 가능한 기숙사, 다양한 장학제도를 갖추고 있어 경제적 부담 없이 취업이 가능해 성공적인 빠른 취업을 원하는 청년 및 구직자들의 일자리 사다리가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