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가 자사 증권 앱 증권플러스에 '투자 레벨 인증'을 도입해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했다고 28일 밝혔다.
투자 레벨 인증 기능은 증권플러스 커뮤니티에서 보유 자산 평가 금액에 따라 프로 레벨(1억 원 미만)부터 클럽 레벨(1억 원 이상~1조 원 이하)까지 총 15단계로 레벨이 표시되는 기능이다. 투자 레벨 인증을 마친 회원의 프로필에는 인증 마크가 표시된다.
이로써 이용자들은 증권플러스 커뮤니티에서 인증 마크를 통해 해당 회원이 주주인지, 해당 종목을 얼마나 보유하고 있는지, 수익률은 얼마인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증권플러스는 이번 커뮤니티 개편을 기념해 투자 레벨 인증글을 작성하면 최대 12만 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내달 12일 오후 7시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증권플러스 앱에서 보유 자산을 연동한 뒤 '이벤트 참여하기' 버튼을 눌러 투자 레벨 인증 결과를 커뮤니티에 올리면 된다. 글 작성 시 본문에 제시된 필수태그 2개(#투자레벨인증, #자신의 투자레벨명)와 '나의 투자레벨 이미지'를 포함해야 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2만 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받을 수 있고, 매일 각 투자 레벨 별로 1명씩 추첨을 통해 10만 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추가로 지급한다. 이벤트 보상은 비트코인 교환 코드 형태로 지급되며, 이벤트 리워드 비트코인을 수령하기 위해서는 만 19세 이상 업비트 고객확인(KYC)을 마친 회원이어야 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증권플러스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