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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 대한항공·제네시스·SSG닷컴 한 장에 담은 PLCC 출시

'3 Body-A 현대카드'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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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업자 전용 신용카드(PLCC)를 선도한 현대카드가 새로운 차원의 상품을 선보인다.

현대카드는 현대카드의 PLCC 파트너사인 대한항공과 제네시스, SSG.COM과 함께 세 개의 PLCC를 한 장에 담은 '3 Body-A 현대카드'를 공개한다고 28일 밝혔다.

'3 Body-A 현대카드'는 오랜 기간 데이터 사이언스를 기반으로 협업을 진행해 온 파트너사들의 적극적인 활동과 현대카드의 상상력이 만나 탄생한 신용카드 역사상 최초의 3 in 1 PLCC다.

실제로 대한항공과 제네시스, SSG.COM은 현대카드 PLCC 파트너사들의 데이터 동맹에 활발하게 참여하면서 파트너사 간 비즈니스 시너지를 경험해왔고 마케팅 협업을 넘어 상품 협업으로 확대, 여기에 "세 브랜드의 혜택을 한데 모은 새로운 PLCC를 만들어 보자"는 현대카드의 아이디어가 더해졌다.

현대카드는 세 파트너사들의 결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세 PLCC 모두 소득 수준이 높고, 여가 활동과 프리미엄 상품 및 서비스를 즐기는 3050 회원이 주로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데이터 분석 결과를 받아 든 대한항공과 제네시스, SSG.COM은 3사가 함께 PLCC를 선보일 경우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는 설명이다.

3 Body-A 현대카드는 한 브랜드의 리워드만 적립할 수 있다는 일반적인 PLCC의 관념을 깨고, 신용카드 한 장으로 세 PLCC의 리워드를 동시에 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대한항공 마일리지와 제네시스의 블루멤버스 포인트, SSG.COM의 SSG MONEY 3종의 리워드를 회원이 원하는 비율로 모두 적립할 수 있다. 결제 시 받을 수 있는 브랜드별 리워드의 비율은 회원이 10% 단위로 자율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

현대카드는 이번 출시 상품 외에도 추가로 상품 협업을 희망하는 PLCC 파트너사들의 수요가 많아 향후 2 Body, 3 Body-B, C 등으로 상품을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지난 2015년 첫 PLCC를 선보인 현대카드는 2020년부터 파트너사들과 데이터 동맹을 구축하고 2,000여건이 넘는 데이터 사이언스 기반 마케팅 협업을 진행해왔다. 특히 이 상품은 현대카드의 PLCC가 파트너사들간 데이터 사이언스를 기반으로 한 공동 마케팅을 넘어, 공동 상품 출시까지 한 단계 더 진화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는 평가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3-Body-A 현대카드는 PLCC 파트너사들이 현대카드의 데이터 동맹을 통해 적극적이고 주도적인 협업을 이어온 노력에 현대카드의 상상력이 더해진 PLCC 상품"이라며 "향후 다양한 PLCC들의 결합으로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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