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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P 마케팅 비용 증가”…파라다이스, 2분기 영업익 4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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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라다이스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32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2% 감소했다고 9일 공시했다. (사진:파라다이스)

파라다이스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32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2% 감소했다고 9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733억원으로 1%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2분기 카지노 드롭액은 1조 70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 늘어났으나, VIP 고객 수 증가로 인한 마케팅 비용이 상승해 영업이익이 하락했다.

상반기 전체로는 매출액 5,380억원, 영업이익 804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5%, 9% 증가했다.

일본 VIP 및 매스(MASS·일반대중고객) 드롭액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 16% 증가한 7,037억원, 3631억원을 기록했다.

중국 VIP 드롭액도 2,966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49%로 상승하면서 실적 개선 효과가 반영됐다.

파라다이스그룹은 서울, 인천, 부산, 제주 등 주요 거점에서 운영 중인 4개 카지노의 얼라이언스 구축 및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를 통해 마케팅 비용 효율화와 영업이익 극대화를 꾀한다는 전략이다.

파라다이스 관계자는 “올해 심화된 경쟁 상황에도 상반기 일본 VIP와 매스 드롭액이 성장하면서 안정적인 시장점유율을 유지했고 중국 VIP 실적 개선세도 강하게 나타났다”며 “하반기에는 서울 지역의 VIP 전용 신규 영업장, 김포공항 라운지 등 카지노 얼라이언스 기반의 차별화된 마케팅을 전개해 매출 성장을 가속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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