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르티르(TIRTIR)가 글로벌 소비자의 자발적인 리뷰 콘텐츠가 1만 2천 여 건 이상 확산되며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밝혔다.
‘모든 인종을 어우르는 30쉐이드 쿠션’ 후기로 국내 뉴스에 언급되며 화제의 영상으로 떠오른 흑인 뷰티 크리에이터 ‘미스달시’의 유튜브 숏츠는 지금까지 약 4100만 뷰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를 중심으로 올해만 약 12,000여개 이상의 글로벌 리뷰 영상이 제작되었다. 이는 지난 기간과 비교했을 때 반년 사이에 4배 이상으로 리뷰 콘텐츠수가 급증한 수치로 다양한 인종의 인플루언서들이 앞다퉈 자체적으로 컨텐츠를 제작하며 소비자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
틱톡,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쇼츠 등 ‘숏폼’을 활용한 티르티르 제품 리뷰가 확산되고 있으며 MZ세대를 중심으로 유저들이 급증하고 있는 틱톡 채널에서는 인도네시아 뷰티 인플루언서의 리뷰 콘텐츠가 현재 14.7만 뷰 달성 및 1.2만 좋아요와 3,130 댓글수를 기록했다.
외국인 관광객 사이 K뷰티 성지로 급부상한 티르티르 스토어의 관계자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방문객의 비중은 외국인 관광객 중 42%나 차지할 만큼 많은 수 방문하고 있다고 전했다. 티르티르는 이런 흐름으로 지난 해 대비 스토어 매출이 736% 이상 성장했으며 해외 방문객의 수는 854%나 확대되며 높아진 글로벌 인지도를 입증했다고 전했다.
리뷰 컨텐츠는 모든 인종과 피부 톤을 아우르는 쉐이드, 커버력, 밀착력을 중심으로 한 구체적인 사용 후기부터 티르티르 쿠션 라인의 제품 별 특징 비교 및 본인의 쉐이드 찾기 등 정보성 후기까지 다양한 주제의 리뷰가 쏟아지고 있다. 특히 자신의 피부에 딱 맞는 컬러감과 커버력에 놀라는 생생한 후기의 콘텐츠들이 인기를 끌며 해당 리뷰를 리액션하는 콘텐츠들까지 재생산되어 끊임없이 인기가 확산되고 있다.
티르티르는 ‘마스크 핏 레드 쿠션’의 30가지 쉐이드 출시 이후, 쉐이드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을 위해 #findyoushade 챌린지를 진행, 자신에게 맞는 색상 고르는데 도움을 주는 필터를 개발하였으며 쉐이드 별 트라이얼 키트를 제작하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티르티르 글로벌 공식 SNS 계정에서는 추가될 레드쿠션의 색상에 대한 고객 서베이를 진행했고, 약 7천여명의 의견이 취합됐다. 이외에도 30가지 쉐이드 별 실제 소비자들 대상으로 모델을 지원받아 소비자들이 실제 컬러감을 참고하는데 도움을 주는 yourshadeourcolors 캠페인을 진행하며 고객과 깊은 신뢰 관계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한편, 미주 아마존 전체 뷰티 카테고리 1위 등 전세계적 사랑을 받고 있는 마스크 핏 레드 쿠션 30가지 쉐이드는 지난 달 국내와 일본에도 공식 출시되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K뷰티의 중심으로 우뚝 선 티르티르 관련 정보는 공식 인스타그램 및 글로벌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