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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선을 다하겠다" 백종원, 연돈볼카츠 홍보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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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선을 다하겠다" 백종원, 연돈볼카츠 홍보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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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연돈볼카츠 관련 영상을 올렸다.

29일 게시된 영상의 썸네일(미리보기)에는 백 대표 아래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는 자막이 들어가 있다.

백 대표는 김응서 연돈 사장과 함께 연돈볼카츠 신메뉴를 논의하며 "볼카츠 메뉴보다 도시락 메뉴를 보강해주면 어떨까. 일부 점주들은 도시락 메뉴 보강을 원한다"며 "이게 (연돈볼카츠의) 전환점이 될 수 있다. 반년 전부터 메뉴를 새로 만져보면서 '도시락을 넣어보자', '튀김 해보자'고 했었다"고 말했다.

백 대표는 신메뉴 교육을 위해 더본코리아 조리개발실을 찾은 일부 연돈볼카츠 점주들과 둘러앉아 심경을 밝히기도 했다.

그는 "방송에서 이럴 시간 있으면 매장 봐주라고 하는데, 상처를 어마어마하게 많이 받는다"면서 "광고를 통해 억지로 홍보할 수는 있지만, 다른 곳은 다 광고비를 걷는다"며 "나는 나름대로 방송에 나가서 (나의) 인지도를 올려 모델을 안 써도 되도록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기회에 '내꺼내먹' 나가도 되니까 신메뉴 홍보나 하자고 했다. 그게 낫지 않겠나"라며 신메뉴인 '뚜껑 열린 치킨 도시락'을 직접 먹어보는 모습을 공개했다.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된 연돈볼카츠 정보공개서와 더본코리아에 따르면 연돈볼카츠는 2021년 8월 출원한 뒤 매장이 68개까지 늘었다가 지난 26일 기준 31개로 줄었다. 가맹점의 연평균 매출액도 2022년 2억5천976만원에서 지난해 1억5천699만4천원으로 약 40% 감소했다.

(사진=백종원 유튜브 캡처)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휘경  기자
 ddehg@wow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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