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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24년만에 기업 광고 공개…'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상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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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24년만에 기업 광고 공개…'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상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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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24년만에 기업 광고를 선보인다. 가전을 넘어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의 전환을 테마로 하는 광고다.

LG전자는 지난해 7월 미래 비전 선포를 통해 사업의 체질 변화를 강조한 바 있다. 회사 측은 이같은 미래 비전을 고객들에게 쉽게 소개하기 위해 '공간과 미래를 연결하다'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에서 공개하는 영상은 변화된 사업 포트폴리오를 통해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 전환하는 LG전자의 모습을 담았다.

26일부터 순차적으로 공개되는 캠페인 영상은 종합편과 모빌리티 솔루션편, 에어 솔루션편 등 총 3편이다. LG전자가 개별 제품이 아닌 기업을 소개하는 캠페인 영상을 공개한 건 2000년 '세상을 바꾸는 힘, 디지털 LG' 캠페인 이후 24년 만이다.

영상에서는 '공간과 미래를 연결하다'라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일상 속 모든 공간에서 LG전자가 제공하는 혁신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을 선보인다. ▲이동공간에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모빌리티 솔루션 ▲공감지능(AI)으로 사용자에게 맞춤형 환경을 제공하는 AI 스마트홈 솔루션 ▲하나의 플랫폼으로 다양한 디바이스를 연결하는 webOS 솔루션 ▲미래 산업을 위한 코어테크(Core Tech)인 냉난방공조(HVAC) 솔루션 등을 보여준다.

이어서 모빌리티 솔루션을 소개하는 개별 영상에서는 LG전자가 집에서의 경험을 이동공간으로 확장하는 내용을 담는다. 신사업으로 육성하는 전기차 충전 사업도 조명한다.

에어솔루션 영상에서는 LG전자의 우수한 HVAC(Heating, Ventilation and Air Conditioning) 기술을 제시한다. 이를 통해 주거 공간부터 상업 공간까지 고객의 삶이 있는 모든 곳에서 전지구적 솔루션을 만들어가는 LG전자의 노력을 소개한다. LG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 존재감을 확장하는 LG전자의 혁신 노력과 젊고 역동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알린다는 구상이다.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 변화하겠다는 비전을 선포한지 1주년을 맞은 LG전자는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통해 미래 비전 실현에 더욱 속도를 낸다. LG전자는 미래 비전 실현을 위해 ▲B2B(전장, HVAC) ▲플랫폼 기반 서비스 사업(구독, webOS 기반 광고/콘텐츠) ▲신사업(전기차 충전) 등 신성장 동력 3대 축을 바탕으로 성과를 확대하고 있다.

LG전자의 전장 사업을 담당하는 VS사업본부는 지난해 매출 10조원을 돌파했다. 올해 2분기에는 매출액 2조 6919억원, 영업이익 817억원을 기록해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고효율 칠러를 앞세운 상업용 HVAC 사업도 빠르게 성장하며 포트폴리오 다변화에 힘을 보태고 있다. LG전자는 글로벌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보유한 HVAC 솔루션을 앞세워 데이터 센터 등 AI 인프라에 해당하는 후방산업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LG전자는 제조·생산 데이터와 노하우에 AI, 디지털 전) 등을 접목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사업을 올해부터 본격화했다. 스마트팩토리 구축·운영 노하우와 기술력을 외부에 공급하는 사업이다. 올해 LG전자의 수주 규모는 3000억원 수준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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