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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야구 효과 톡톡…실적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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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증권은 8일 CJ ENM이 티빙 가입자 확대 등의 영향으로 2분기부터 계단식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김현용 연구원은 "야구 정규 리그 개막으로 티빙의 일간 활성 이용자(DAU)가 연일 최고치를 경신 중"이라며 "3월 초 출시한 광고 요금제도 야구 시청 수요 및 제휴 가입자의 전환 수요에 힘입어 단기 20만명의 가입자를 모은 것으로 추정된다"고 짚었다.

1분기 말 기준 티빙 유료 가입자 수는 430만명에 육박해 연말 가입자 목표 500만명을 빠르게 채우고 있다는 것으로 파악된다는 설명이다.

김 연구원은 1분기 CJ ENM이 매출 1조139억원, 영업이익 19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8% 증가, 흑자전환 할 것으로 분석했다.

그는 "5월 초부터 야구 중계가 유료화되면서 광고 요금제를 중심으로 한 티빙 가입자의 가파른 증가가 예상된다. 3분기까지 가입자 및 트래픽에서 야구 효과를 톡톡히 볼 것으로 예상된다"며 "2∼4분기 티빙 손익은 전년 동기 대비 평균적으로 200억원 내외 증익이 기대된다"고 예상했다.

또한, "자회사인 미국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 피프스시즌도 2∼4분기 분기 평균 3편씩 드라마 공급이 예정돼있어 평균 100억원 내외 증익이 기대된다"며 "2분기부터 계단식 실적 상승이 전망된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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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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