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BK투자증권은 사용자 편의성 극대화에 집중한 MTS 고도화 1단계를 마무리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직관적인 디자인을 통해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MTS를 이용하는 데에 초점을 맞췄다.
MTS 홈 화면의 ‘주식’ 탭은 주요 시장 지수와 보유 종목뿐만 아니라 종목 발굴에 도움이 되는 투자정보까지 함께 볼 수 있도록 개선됐다. IBK투자증권 MTS가 제공하는 투자정보로는 오늘의 랭킹(거래량·상승률·조회 수 등 기반), 고수 Pick(전월 투자수익률 상위 계좌 기준), 투자리포트(리서치센터 분석 리포트) 등이 있다.
‘금융상품’ 탭에서는 다양한 금융상품을 수익률 높은 펀드, 테마별 ETF, 이자율 좋은 채권 등 고객의 필요에 따라 이해하기 쉽게 분류했다.
계좌별 자산과 수익률, 자산추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나의자산’ 탭도 원형 그래프와 선 그래프를 활용했다.
‘관심종목’ 화면에는 간편 보기 기능을 도입해 종목명과 로고 아이콘을 함께 표시하므로 식별이 더욱 쉽도록 만들었다. 보유 종목에서 종목 수량과 수익률의 노출 여부를 정할 수 있는 온(On)-오프(Off) 기능도 추가했다.
심완보 IBK투자증권 DT부문장은 “고객에게‘긍정적 투자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MTS 고도화를 진행하고 있다”며 “연내 선보일 차세대 신규 MTS를 통해 모바일 중심의 고객 채널 강화와 안정적인 서비스 유지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