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712.14

  • 32.91
  • 1.2%
코스닥

870.15

  • 2.27
  • 0.26%
1/4

한양대병원 "AI 챗봇으로 진료예약…'케어챗' 채널 오픈"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한양대병원 "AI 챗봇으로 진료예약…'케어챗' 채널 오픈"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한양대학교병원이 환자·보호자의 편의를 위해 카카오톡 채널 기반의 AI챗봇 ‘케어챗’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케어챗은 진료예약, 변경, 취소 등의 의료서비스를 카카오톡 병원 채널 추가 후, AI 챗봇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재진 환자는 기존 진료 예약 이력을 바탕으로 빠른 예약 서비스가 가능하다. 진료·검사 예약과 예약에 대한 취소·변경도 가능하다.

한양대병원은 증상 기반 진료과 추천, 검사 안내, 수납 안내, 진료비 및 주차비 결재, 제증명서 발급, 카카오맵 연동 병원 위치정보 안내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형중 한양대학교병원장은 “고객들의 진료 편의를 위해 전화예약, 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을 통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면서 “이번 ‘케어챗’ 도입으로 고객들에게 더 다양한 방법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스마트한 환자 중심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