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체외진단 전문기업 에스디바이오센서는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개최되는 'MEDLAB Middle East 2024(이하 MEDLAB 2024)'에 참가한다고 6일 밝혔다.
올해로 8회를 맞이한 세계 최대 규모의 진단 및 의료기기 전시회인 MEDLAB 2024는 이달 5일부터 8일까지 총 4일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월드트레이드센터(Dubai World Trade Centre)에서 진행된다. 이번 전시회에는 180개 국가의 900개 이상 업체에서 3만명 이상이 참가한다. 특히 중동 아랍에미리트는 두바이 정부가 '두바이 산업전략 2030'을 통해 6대 육성 제조업 분야로 제약·의료기기를 포함할 정도로 높은 성장 잠재력을 가진 시장이다.
에스디바이오센서는 체외진단의 토탈플랫폼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질병의 유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신속면역진단 제품부터 높은 민감도와 특이도를 바탕으로 정성, 정량 분석까지 가능한 형광면역진단, 신속 PCR 기기를 통해 1시간 이내 검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분자진단 제품으로 부스를 구성해 선보였다.
올해는 유럽 및 아시아 국가에서 널리 공급되고 있는 신속 PCR 기기 '스탠다드 엠텐(STANDARD M10, 이하 M10)'과 M10 카트리지 ▲Flu/RSV/SARS-CoV-2(독감/코로나19 동시진단) ▲MDR-TB(결핵균 약제내성 검사) ▲MTB/NTM(결핵 검사) ▲HPV(인유두종 바이러스 검사) ▲Arbovirus Panel(아르보 바이러스 검사) ▲C. difficile(대장 검사) ▲SARS-CoV-2(코로나19 검사) ▲DENV 1-4(뎅기열 검사), 아프리카 지역에서 많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는 '인체면역결핍바이러스/매독 동시 진단키트(STANDARD Q HIV/Syphilis Combo Test)', 15분 내 마이코플라스마 폐렴을 진단할 수 있는 '형광면역진단 마이코플라스마(STANDARD F M.pneumoniae) 항원·항체 키트'가 큰 이목을 끌었다.
김용진 에스디바이오센서 해외영업본부 이사는 "전시 기간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 내 다양한 관계자와의 미팅을 통해 에스디바이오센서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확고히 굳혀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