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05.07

  • 2.01
  • 0.08%
코스닥

693.36

  • 1.36
  • 0.20%
1/3

현대차 브랜드 가치 204억 달러…글로벌 32위

인터브랜드 '글로벌 100대 브랜드'
작년 35위에서 3계단 오른 32위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현대자동차의 브랜드 가치가 204억달러(약 26조원)에 달한다는 평가가 나왔다.

21일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2023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 2023)'에서 현대차는 브랜드 가치 204억 달러로 종합 브랜드 순위 32위에 올랐다. 지난해 173억달러에서 18% 가량 브랜드 가치가 올랐고, 순위도 35위에서 3계단 뛰어올랐다.

인터브랜드 관계자는 "현대차는 친환경 상품 및 혁신적 기술을 통해 브랜드의 비전을 실현하는 데 큰 진전을 이루고 있고, 지속 가능성 등 인류의 핵심 가치에 대해 진정성 있는 소통으로 깊은 인상을 남기고 있다"고 평가했다.

현대차는 지난 2005년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처음 진입해 35억달러, 84위에 이름을 올렸었다. 10여년 만에 브랜드 순위는 52계단, 브랜드 가치는 169억달러가 올랐다.

장재훈 현대차 사장은 "현대차는 급격하게 변화하는 산업 환경에서 미래 모빌리티의 패러다임을 선도하기 위해 다양한 솔루션을 모색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며 "우리의 노력은 전 인류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책임을 다하기 위한 우리의 헌신을 포함한다"고 말했다.

'인터브랜드'는 매년 전 세계 주요 브랜드의 가치 평가를 실시해 글로벌 100대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브랜드 가치는 재무상황과 마케팅 측면을 종합적으로 측정해 각 브랜드가 창출할 미래 기대수익의 현재가치를 평가해 산정된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