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3만 3,000여 개 단지의 공동주택·집합건물의 관리비 결제를 지원하고 있는 아파트 앱 아파트아이(대표 최병인)가 헥토파이낸셜과의 제휴를 통해 카드 포인트를 활용한 아파트 관리비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15일부터 시행되는 해당 서비스는 아파트아이 앱에 접속 후, 보유한 카드 포인트를 아파트 캐시로 전환해 관리비를 결제할 수 있다.
헥토파이낸셜은 첨단 ICT 기술 기반의 가상 계좌 중계 서비스를 비롯해 펌뱅킹과 간편 현금결제, 가상 계좌 등 다양한 PG 서비스를 제공하는 AI 결제 및 데이터 컨버전스 전문 기업으로, 대형은행의 시스템을 직접 운영하는 등 자사만의 차별화된 핀테크 솔루션을 확보하고 있다.
아파트아이 서비스기획팀 최상윤 팀장은 "헥토파이낸셜과의 제휴를 통해 회원들이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카드 포인트를 한 번에 확인하고, 필요에 따라 이를 아파트캐시로 쉽게 전환할 수 있어 많은 입주민들이 아파트 관리비 차감에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라며 "최근 공공요금 인상 및 물가 상승 등 다양한 사회적 변화에 대한 여파로 관리비에 대한 서민들의 부담이 큰 것이 사실이다. 아파트아이는 회원분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관리비 절감은 물론 라이프 스타일 전반에 걸쳐 다양한 서비스를 전개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