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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펀 톡' 최고경영진 소통창구로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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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CEO 펀 톡(F.U.N. Talk)'을 CFO(최고재무책임자), CSO(최고전략책임자), CTO(최고기술책임자) 등 회사 최고경영진의 소통공식으로 확대한다고 8일 밝혔다.

배두용 LG전자 CFO 부사장은 최근 직원들과 3분기 경영실적 의미와 향후 경영전략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CFO F.U.N. Talk(펀톡)'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배 부사장은 매출액, 영업이익 등 경영실적과 관련된 수치를 설명하고, 사업 포트폴리오 변화 노력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배 부사장은 매 분기 구성원들에게 경영실적을 설명해 왔으나 펀톡으로 실시간 소통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행사에는 직원 5천여 명이 소통에 참여한 가운데, 배 부사장은 구성원의 질문에 답하며 경영실적 정보를 공유했다.

각 사업본부 및 지역별 경영실적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통해 사업 목표 달성을 위한 구체적 방안을 제시하는 방식이다.

4분기와 내년 경영환경 예상을 묻는 질문에 배 부사장은 "고금리·고유가·강달러 등 3고(高)와 지정학적 리스크 확대가 우려되지만 B2B 성장 확대, Non-HW 사업 성장, 온라인 판매 활성화 등 사업구조 개선 노력을 지속해 나가야 한다"며 사업 포트폴리오 업그레이드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펀톡은 조주완 LG전자 사장이 지난해 1월 처음 시작해 지금까지 총 9차례에 걸쳐 진행됐다. LG전자는 그간 회당 5천여 명에서 1만여 명의 임직원이 참여해 다양한 질문과 의견을 제시했다고 설명했다.

최근 진행한 LG전자 비전 수립을 위한 참여 설문에도 3,500여 명의 인원이 총 7천 건 이상 의견을 제안했다.

LG전자는 펀톡을 LG전자 고유의 소통공식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달 말에는 CTO 김병훈 부사장이 CFO에 이어 소통에 나선다.

지난달에는 CSO 겸 CDO(최고디지털책임자) 이삼수 부사장이 '디지털전환(DX)과 고객경험(CX)의 선순환 체계'를 주제로 직원들과 의견을 나눈 바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조직문화 혁신 프로젝트인 '리인벤트 LG전자'는 구성원 스스로 즐거운 변화를 만들어 새로운 LG전자를 재가동하자는 취지"라며 "활발한 소통을 통해 회사 정보를 빠르고 투명하게 공유하고 불편사항은 실질적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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