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 일정과 이슈 전해드리는 이슈투데이 시간입니다.
첫 번째 소식입니다. 애플의 최신 스마트폰 아이폰15 시리즈의 국내 사전예약이 오늘 자정부터 시작됐습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제품은 아이폰15 스마트폰과 애플 워치 시리즈 등 6개 제품이며, 사전 예약 상품은 오는 13일부터 출시됩니다.
앞서 사전예약을 진행한 중국에선 당국의 '아이폰 금지령'에도 예약 1분 만에 매진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한편 최근 아이폰15에서 불거진 발열 문제와 관련해, 애플은 iOS 업데이트를 긴급히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다음 소식입니다. 이른바 한국판 NASA를 설치하는 내용을 담은 우주항공청법 제정 논의가 불발됐습니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는 5일 우주항공청 설치 및 운영에 관한 특별법 심의를 위한 안건조정위원회를 열었지만 결론을 내리지 못했습니다.
해당 법안은 합의 처리 가능성이 높았지만 여야는 우주항공청이 직접 연구개발을 진행하는 것에 대한 이견을 좁히지 못했습니다.
증권가에서도 법안의 처리 가능성에 무게를 둬왔던 만큼, 오늘 관련주의 동향을 유심히 살펴보셔야 겠습니다.
다음 소식입니다. 정부가 우크라이나 의원들과 만나 전후 재건을 위한 논의를 진행했습니다.
기획재정부는 김병환 1차관이 정부서울청사에서 한-우크라이나 의원친선협회 방한단과 면담을 갖고 양국의 협력을 강조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달 재건협력 대표단은 우크라이나를 방문해 2025년부터 20억달러를 유상원조하는 공여협정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한편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현지시간 5일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전쟁을 시작하지 않았으며 오히려 분쟁을 끝내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마지막 소식입니다. 플랫폼 광고서비스 대행업체 '레뷰코퍼레이션'이 오늘 코스닥에 입성합니다.
레뷰코퍼레이션은 인플루언서와 광고주를 연결해주는 기업으로, 지난해 약 402억 원의 매출과 45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습니다.
레뷰코퍼레이션의 공모가는 밴드 상단을 초과한 1만5천 원으로 확정됐으며, 상장 후 유통가능 물량은 전체 주식의 19.9%입니다.
최근 두산로보틱스를 비롯해 공모주들의 상승세가 뚜렷한 만큼, 신규 상장주들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슈투데이 전해드렸습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