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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 "나보타 말레이시아 진출…20억 무슬림 시장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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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 "나보타 말레이시아 진출…20억 무슬림 시장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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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은 자체 개발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NABOTA)가 지난달 30일 말레이시아 국가의약품관리청(National Pharmaceutical Regulatory Agency, NPRA)으로부터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허가 용량은 100 유닛이다.

현지 유통과 판매는 '하이픈스 파마(Hyphens Pharma Malaysia Sdn Bhd)'가 담당한다. 하이픈스 파마의 모회사는 하이픈스 그룹(Hypens Group)으로, 싱가포르증권거래소(SGX)의 상장사이며 아세안 6개국에 자회사를 둔 제약·헬스케어 그룹이다.

말레이시아는 인도네시아와 함께 동남아시아를 대표하는 주요 이슬람 국가 중 하나다. 젊은 소비층과 중산층이 확대되고 있어,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인사이트 파트너스(The Insight Partners)에 따르면 2028년까지 말레이시아 톡신 시장은 연평균 15.6%의 높은 성장률을 보일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대웅제약과 하이픈스 파마는 말레이시아 시장 특성에 맞춰 소셜 미디어 캠페인과 모바일 광고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나보타의 강점을 알린다는 전략이다. 나보타는 불순물을 극소화하는 최신식 하이-퓨어 테크놀로지(High-Pure Technology) 특허 기술 기반의 프리미엄 고순도 톡신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아시아 국가 최초로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승인(미국명 주보)을 획득한 바 있다.

박성수 대웅제약 부사장은 "글로벌 톡신 대표주자인 나보타가 2023년 상반기 실적 기준 국내 1위를 차지한데 이어 미국, 유럽, 브라질, 태국, 대만, 터키 등 글로벌 빅마켓에서 뛰어난 성과를 보이고 있어 자랑스럽다"며 "말레이시아에서도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20억 명에 이르는 무슬림 시장까지 공략해 나보타를 글로벌 1위 톡신으로 키워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나보타는 현재 전세계 66개국에서 허가를 받았다. 2024년 호주 발매를 계획하고 있으며, 중국 역시 허가 절차 진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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