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34.34

  • 33.10
  • 1.32%
코스닥

696.83

  • 19.82
  • 2.93%
1/3

‘데뷔 7주년’ NCT DREAM, 눈부신 활약으로 훨훨 날았다…앞으로가 더 기대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NCT DREAM(엔시티 드림)이 눈부신 활약으로 데뷔 7주년을 화려하게 물들이고 있다.

2016년 8월 25일 ‘청소년 연합팀’으로 데뷔한 NCT DREAM은 매년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며 ‘성장의 교과서’로 불리고 있다.

이는 2023년에도 이어져 올해 초부터 ‘Candy’ 열풍을 이어감은 물론, 두 번째 월드 투어 ‘THE DREAM SHOW2’와 7월 17일 발매한 정규 3집 ‘ISTJ’까지, 모든 활동을 성공적으로 펼치며 ‘K팝 대표 그룹’의 자리를 더욱 견고하게 굳혔다.

# 정규 3집 ‘ISTJ’, NCT DREAM의 내공+새로움 선사

NCT DREAM은 정규 3집 ‘ISTJ’로 장점은 극대화하고, 새로움도 더했다. 에너제틱하고 청량한 음악은 물론, 강렬한 매력, 진솔한 메시지, 처음 선보인 관능적이고 성숙한 무드 등 다채로운 색깔의 음악 총 10곡이 수록되어 많은 사랑을 받았다.

특히 NCT DREAM은 여러 가지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정규 3집으로 트리플 활동을 펼쳤다. 타이틀 곡 ‘ISTJ’는 MBTI를 독창적인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낸 하이브리드 힙합 댄스 곡으로, 강력한 중독성과 가사를 해석하는 재미를 선사했으며, 파워풀한 퍼포먼스는 기본, 리드미컬한 보컬과 그루비한 안무가 더해진 변주까지, 곡을 다채롭게 채우며 음악 팬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만들었다.

더불어 선공개곡 ‘Broken Melodies’로는 사랑을 향한 굳은 의지를 담은 메시지와 수십 명의 댄서들과의 드라마틱한 군무로 벅찬 감동을 자아냈으며, 후속곡 ‘Yogurt Shake’로는 시원하고 상큼한 음악과 Young(영)한 에너지가 조화를 이루는 무대를 선사, NCT DREAM의 전매특허인 청량 매력을 십분 발휘했다. 그동안 다져온 NCT DREAM의 내공으로 기존 색깔은 더욱 완벽하게 소화하고, 새로운 음악과 퍼포먼스도 찰떡같이 소화하는 모습으로 앞으로 NCT DREAM이 선보일 무궁무진한 변화에 기대감을 심어주었다.



# 끝없는 커리어 하이

NCT DREAM은 올해도 다방면에서 끊임없는 커리어 하이를 이어갔다. 정규 3집 ‘ISTJ’ 420만 장의 선주문량으로 자체 최고 수치를 경신한 데 이어, 초동(발매 첫 주 판매량)도 365만 장을 돌파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새로 썼다. 특히 이는 첫 앨범 ‘The First’의 초동 13,700여 장에 비했을 때 267배 상승한 수치로, 초동 판매량 추이에서도 폭발적인 성장을 실감케 한다.

또한 이번 앨범은 국내 음반 차트 일간, 주간, 월간 1위를 비롯해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 QQ뮤직에서 ‘더블 플래티넘 인증’ 획득을 비롯해 QQ뮤직과 쿠거우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 일본 라인뮤직 앨범 TOP100 차트 1위, 오리콘 해외 앨범 차트 주간 1위를 차지했으며, 타이틀 곡 ‘ISTJ’로도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 써클차트 음원 부문 2관왕, 음악방송 4관왕을 기록하는 등 음반, 음원 모두 탄탄한 NCT DREAM의 파워를 확인케 했다.

NCT DREAM의 활약은 앨범뿐만 아니라 월드 투어에서도 유의미한 성과를 거뒀다. 지난해 9월 국내 최대 규모 공연장인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 입성했으며, 올해 6월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개최한 앙코르 콘서트로는 2023년 국내에서 열린 K팝 아이돌 콘서트 가운데, 단일 공연 최다 관객 동원 기록(KOPIS 집계 8월 24일 기준)을 세워 놀라운 티켓 파워도 증명했다.

# 세계를 무대로, NCT DREAM은 이제 시작

이러한 성장 동력에 탄력을 받아 NCT DREAM은 더 큰 세계로 뻗어 나간다. 지난 7월 막을 내린 두 번째 월드 투어로 한국을 비롯해 북미, 남미,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 26개 도시에서 총 41회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치며 글로벌 도약을 위한 기반을 다졌다.

투어 외에도 데뷔 후 첫 영어 싱글 ‘Beatbox’ 발표부터 영국 버라이어티 코미디 프로그램 ‘Rob & Romesh’, 독일 방송 ‘ARD BRISANT’, 브라질 간판 토크쇼 ‘The Noite’ 등 세계적인 방송에 출연하며 현지 시청자들의 눈도장을 찍었다. “NCT DREAM은 이제 시작”이라는 말처럼 앞으로도 NCT DREAM은 한국을 비롯해 전 세계로 더 멀리 뻗어 나갈 계획인 만큼, 이들이 펼쳐갈 활약에 이목이 집중될 전망이다.

한편, NCT DREAM은 8월 26일 오후 6시 인천 문학경기장 주경기장에서 열리는 NCT 단체 콘서트 ‘NCT NATION : To The World’(엔시티 네이션 : 투 더 월드)에 참여한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