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은 다음달 서울시 동작구 상도11구역을 재개발한 '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를 분양한다고 10일 밝혔다.
단지는 서울시 동작구 상도동 산65-74번지 일원에 지하 5층~지상 18층, 10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771가구 규모로 공급된다.
단지와 반경 700m 내에 지하철 7호선 장승배기역이 위치해 강남구청역까지 환승 없이 2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이밖에 상도터널, 한강대교, 올림픽대로 진입이 용이하고,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도 가깝다. 지하철 6호선 새절역과 여의도, 2호선 서울대입구역을 잇는 서부선 경전철이 개통되면 단지 인근 신상도역(가칭)도 이용할 수 있다.
인근 상도 14구역과 15구역이 개발되면 단지와 함께 신흥 주거타운으로 떠오를 전망이다. 단지 반경 300m 내에 상도초등학교가 위치해 있으며, 신상도초, 국사봉중, 당곡중, 장승중, 당곡고 등 다수의 학교는 물론 서울특별시교육청 동작도서관, 약수도서관 등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장승배기역 인근 종합행정타운 수혜도 기대된다. 장승배기 종합행정타운은 지하 3층~지상 10층 규모로 구청, 보건소, 구의회 등 공공기관을 비롯한 약 112개의 상가가 입점할 계획이다. 지난 2021년 착공에 들어가 내년 초 완공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이다.
아울러 상도근린공원, 용마산공원, 보라매공원 등이 가깝고, 상도근린공원에 마련된 유아숲 체험장, 국사봉체육관 등에서 여가 시간을 보낼 수도 있다.
단지는 상도동에 들어서는 첫 번째 '푸르지오' 브랜드 단지 답게 우수한 설계가 적용된다. 단지 전체가 남향 위주로 배치돼 조망과 채광을 극대화했으며, 단지 내 보행녹도를 설치해 보행자의 안전과 쾌적성을 확보했다.
전용면적 74㎡ 이상 타입의 경우 안방 파우더룸과 드레스룸이 조성돼 넉넉한 수납공간을 마련했으며, 커뮤니티 시설인 그리너리 라운지에는 피트니스클럽, GX클럽, 골프클럽, 시니어클럽, 독서실, 연회장 등이 조성된다. 독서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그리너리 스튜디오도 들어선다.
티하우스에서 잔디밭을 보며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그린 파티오', 아이들의 자연 학습장으로 다양한 식물과 수목이 식재되어 있는 '생태연못',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테마 놀이터와 물놀이 공간으로 꾸며진 '어린이 놀이터' 등 단지내 조경에도 힘을 줬다.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등 친환경 그린 시스템과 스마트폰을 이용한 원패스 시스템, 스마트 일괄제어 스위치, 주차유도 시스템은 물론, 200만 화소 고화질 CCTV를 설치해 단지 내 보안을 강화했다. 주차 공간도 세대당 1.22대로 넉넉하다.
각종 옵션들을 유상으로 제공하는 다른 신축 아파트와 달리 전 세대 발코니 확장을 비롯해 침실2 붙박이장, 시스템에어컨, 하이브리드쿡탑, 전기오븐 등 다양한 옵션들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견본주택은 다음달 중 오픈, 입주는 내년 3월 예정이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