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2일 진행된 카카오게임즈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신작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스'에 대해 "게임 출시 전부터 세컨드다이브와 카카오게임즈는 아레스를 글로벌 공략을 위해 준비했다"고 밝혔다.
조 대표는 "다만 올해는 국내 서비스에 집중할 예정이며, 아직 정확한 시기를 정하지는 않았다"고 전했다.
한편 조 대표는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스'는 기존의 모바일 경쟁형 MMORPG와는 다른 방식으로 만들어졌다"며 "과금의 초반 강제성도 다른 게임에 비해 낮은 편인데, 이용자들이 게임에 안착하면서 결제 비율과 빈도가 늘었다. 짧은 기간 내 양대마켓 매출 상위권에 안착한 것은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고 평가했다.
조 대표는 "아레스는 초반 성장을 유도하기 보다는 스토리를 즐기며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방향으로 설계됐다"며 "무·소과금 이용자도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설계한 경제 시스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