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DREAM(엔시티 드림)이 정규 3집 타이틀 곡 활동을 마무리하고 후속곡 활동으로 기세를 이어간다.
소속사 에스엠엔터테인먼트는 31일 “NCT DREAM이 지난 30일 SBS ‘인기가요’를 끝으로 2주에 걸친 정규 3집 타이틀 곡 ‘ISTJ’(아이에스티제이) 활동을 마무리, MBTI를 소재로 한 재치 있고 중독성 강한 음악으로 팬들 사이에서 연일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에스엠엔터테인먼트는 이어 “신곡 ‘ISTJ’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친 NCT DREAM은 8월 7일 주부터 정규 3집 수록곡 ‘Yogurt Shake’(요거트 셰이크)로 후속 활동에 돌입, 여름에 어울리는 청량하고 달콤한 매력으로 음악 팬들을 또 한 번 매료시킬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에스엠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Yogurt Shake’는 후킹한 실로폰 소스 루프, 파워풀한 래핑과 대비되는 감미로운 보컬이 인상적인 팝 장르의 곡으로, 상대 앞에만 서면 나다운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는 수줍은 마음을 ‘Yogurt Shake’에 빗댄 가사가 설렘을 자아낸다.
NCT DREAM은 정규 3집 ‘ISTJ’로 한터차트에서 초동(발매 첫 주 판매량) 365만 장을 돌파, 정규 앨범 3개 연속 트리플 밀리언셀러에 등극함은 물론, 국내 음반 및 음원 차트 1위, 중국 및 일본 음악 차트 1위 등 국내외 각종 음악 차트 정상에 올라 글로벌한 관심을 입증했다.
또한 NCT DREAM은 ‘ISTJ’로도 MBC M ‘쇼! 챔피언’, KBS2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1위 등 음악방송 3관왕을 차지, 음원, 음반, 방송 모두 1위를 석권하며 뜨거운 인기를 얻은 만큼, 후속곡 ‘Yogurt Shake’ 활동을 통해 보여줄 새로운 모습도 기대를 모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