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인터넷 등의 IT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해킹 및 랜섬웨어 등 정보보안문제가 거론되고 있다.
한 보안업계 관계자는 “7월·8월 여행 휴가철 시 항공권·기차표·숙박예약 등을 사칭한 이메일·SNS등으로 악성코드를 유포할 가능성이 크며, 이로 인해 사용자들에게 항상 최신 버전의 백신 프로그램, 프로그램 업데이트, 중요 데이터 백업, 출처가 불분명한 SNS·MMS 발송 URL 실행 자제 등 사용자의 자체 보안을 주문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인터넷 범죄를 예방하고 정보통신망을 안전하게 관리하는 정보보안전문가, 모의해킹을 통해 내부 시스템의 취약점을 분석하고 관리자에게 피드백하는 화이트해커, 바이러스·악성코드 등 불법 소프트웨어 감염 방지를 위한 백신프로그래머, 기타 보안컨설턴트 등 미래 유망 직업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최근 수험생들이 취업이 연계되고 전문가 교육과정을 지도하는 정보보안학과·정보보호학과·사이버보안학과 등 보안 관련 학과 및 교육기관의 전공 교육에 주목하고 있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입학 관계자는 “최근 수험생들이 정보보안과 관련된 다양한 진로 과정에 많은 주목을 하고 있다”며 “이곳에 개설된 전공 교육과정 및 실습을 통해 이후 조기 학사 취득을 통한 학사편입·대학원입학·취업 등 다양한 진로 탐색이 용이하다”고 전했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는 컴퓨터공학, 전자공학, 멀티미디어학,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 체육학, 스포츠건강재활학 등 다양한 전공을 운영 중이다. 현재 정보보안학과 대학을 찾아보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 2023년 2학기 입학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접수는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홈페이지, 유웨이 어플라이를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며 고3 졸업예정자, 졸업생, 고졸 검정고시 합격생,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학생 등 차별없는 면접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