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DREAM(엔시티 드림)이 정규 3집 ‘ISTJ’(아이에스티제이)로 3번째 트리플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소속사 에스엠엔터테인먼트는 24일 “지난 17일 발매된 NCT DREAM 정규 3집 ‘ISTJ’가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 기준 초동(발매 후 첫 일주일 판매량) 365만 2897장을 기록, 선주문에 이어 초동까지 자체 최고 수치를 경신하며 또 한 번 커리어 하이를 달성하고 역대급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이로써 NCT DREAM은 정규 1집부터 3집까지 모두 음반 판매량 300만 장을 돌파, 정규 앨범 3개 연속 트리플 밀리언셀러에 등극하는 쾌거를 거뒀다.
에스엠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번 기록은 작년 3월 출시된 정규 2집 ‘Glitch Mode’(글리치 모드)의 초동 140만 5199장 대비 약 2.6배 상승한 수치로, 1년여 사이 더욱 강력해진 NCT DREAM의 파워를 다시 한번 실감케 하며, SM 소속 아티스트 중에서도 초동 최고 기록을 세워 눈길을 끈다.
또한 NCT DREAM은 이번 앨범으로 한터차트, 핫트랙스, 예스24 등 각종 음반 차트 주간 1위를 휩쓸며 눈부신 인기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NCT DREAM 정규 3집 ‘ISTJ’는 동명의 타이틀 곡 ‘ISTJ’를 포함해 다양한 매력의 총 10곡으로 구성, NCT DREAM의 한층 폭넓어진 음악 스펙트럼을 만날 수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