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01.24

  • 20.61
  • 0.83%
코스닥

677.01

  • 3.66
  • 0.54%
1/3

블랙핑크 지수, '꽃(FLOWER)' 뮤직비디오 3억 뷰 돌파…꾸준한 글로벌 인기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블랙핑크 지수의 '꽃(FLOWER)' 뮤직비디오가 3억 뷰를 돌파하며 꾸준한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28일 “지수의 '꽃(FLOWER)' 뮤직비디오는 전날 오후 6시 22분께 유튜브 조회 수 3억 회를 넘어섰다”며 “지난 3월 31일 공개된 지 약 88일 만에 팀 통산 23번째로 3억 뷰 영상 대열에 합류했다”고 밝혔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공개와 동시에 유튜브 월드와이트 트렌딩 1위로 직행, 7일 만에 1억 뷰를 달성한 바 있다. 지수만의 변화무쌍한 매력을 챕터 형식으로 담아낸 데다 곡의 테마를 극대화한 압도적 퍼포먼스가 더해져 폭발적인 반응을 끌어냈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지수의 첫 솔로 앨범 ‘ME’ 타이틀곡 '꽃(FLOWER)'은 독특한 사운드의 베이스와 미니멀한 편곡이 돋보이는 노래다. 미국을 포함한 64개국에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차지했고, 미국 빌보드 글로벌 200과 빌보드 글로벌(Billboard Global Excl. U.S) 차트에서도 2위에 올랐다.

뿐만 아니라 '꽃(FLOWER)'은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 6위, 영국 오피셜 싱글 톱100 차트 38위, 32일만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 돌파 등의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신기록을 달성했었다. 이 곡이 수록된 ‘ME’는 일주일 만에 117만 2351장 판매고를 올리며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앨범 최초로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한편 블랙핑크는 약 150만 명을 동원하는 K팝 걸그룹 최대 규모 월드투어 'BLACKPINK WORLD TOUR [BORN PINK]'를 진행하고 있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