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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면 'K-브랜드' 육성… 'K-미식벨트' 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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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가 2027년까지 식품산업을 현재의 1.7배 수준인 1천100조원 규모로 키운다.

농림축산식품부는 28일 이 같은 내용의 '제4차 식품산업 진흥 기본계획'(2023∼2027년)을 발표했다.

농식품부는 이번 계획에서 식품산업 규모를 2021년 656조원에서 2027년 1천100조원으로 확대한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또 농식품 수출액을 지난해 88억2천만달러에서 2027년 150억달러로 늘리고, 국산 원료 사용량을 2021년 594만t에서 2027년 800만t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농식품부는 이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첨단기술을 활용, 식품산업의 부가가치를 높여 간다는 방안을 제시했다.

우선 푸드테크를 활용한 중소식품사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내년부터 '푸드테크 혁신클러스터'(가칭)를 지정해 육성한다.

지역별 특화 분야를 선정해 지역 내 기업, 대학, 연구기관이 공동으로 연구개발(R&D)을 추진하고 기술 실증을 진행하게 된다.

농식품부는 농식품 수출 지원을 위해 라면, 배 등 수출 유망품목을 'K-브랜드'로 육성하고, 현재 연간 수출액이 1억달러 이상인 품목을 2027년 20개로 9개 더 늘린다.

또 관광객 유치를 위해 오는 2027년까지 미식 관광상품인 'K-미식벨트'를 15개 조성하고, 해외 우수 한식당 지정을 확대해 국산 식재료 수출로 연결되도록 한다.


(자료사진=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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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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