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민국브랜드협회(이사장 조세현)가 지난 22일에 중소기업 대표들과 각 부문리더 등을 모시고 브랜드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에 개최된 포럼에서는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 지사가 특별강연자로 나서 ‘탐라의 정신을 이어, 제주의 빛나는 미래로’ 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오영훈 지사는 이번 초청강연에서 탐라왕국부터 위기를 기회로 삼고 성장하고 발전해온 제주의 역사와 J-UAM, 아세안 플러스 알파 정책 등 제주의 미래산업에 대해 설명하였다.
특히 “제주도에 긍정적인 전망을 가지고 있는 2~30대의 젊은이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상장기업 20개 육성과 유치 추진 △(가칭)빛나는 제주, 상장기업 육성 펀드 조성 계획 △투자유치촉진조례 개정 계획 △기업의 물류비 부담 해소를 위한 ‘제주 스마트 공동 물류센터’조성 계획 △아세안 플러스 알파 정책 등 민선 8기 제주도정의 기업우대 정책 등을 설명하면서 “신사업의 초석이자 중심이 되어 국내를 넘어 세계로 넓게 뻗어나가는 제주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사)대한민국브랜드협회의 조세현 이사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전문가들과 함께 제주도와의 유의미한 협력의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기업들의 글로벌 브랜드마케팅 활동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