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64.00

  • 36.10
  • 1.44%
코스닥

677.15

  • 13.65
  • 1.98%
1/4

"부산은 준비됐다"…현대차그룹, 부산엑스포 영상 1억뷰 달성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현지시간 20일부터 파리에서 172차 국제박람회기구(BIE) 총회가 개최되는 가운데 현대차그룹이 제작한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영상 2개 시리즈 총 37편의 조회수가 지난 18일 1억뷰를 돌파했다.

현대차그룹은 2030년 세계박람회 개최지 선정을 주관하는 BIE 실사단의 방한을 앞둔 지난 3월 부산 시민과 함께 만든 1차 시리즈 '부산 시민들이 초대합니다(총 19편)'을 그룹 SNS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이어 실사 기간 중 주한 외국인들이 참여한 2차 시리즈 '부산은 준비되었습니다'(총 18편)을 글로벌 런칭하는 등 부산의 진정성 있는 세계박람회 유치 의지를 강조했다.

1, 2차 시리즈 총 37편의 영상 캠페인은 글로벌 통합 영상 2편과 개별 BIE 회원국용으로 별도로 제작된 35편의 숏폼 영상으로 구성돼 있다.

총 조회수 1억 115만 회 중 해외 조회수는 7,044만 회로 해외 비중이 과반을 훨씬 넘어 약 70%를 차지했다. 또 숏폼 영상 35개 포함, 총 37편의 영상에 '좋아요'를 누른 개수는 11만 1천여 개에 달했으며 댓글은 1만 2천여 개가 달렸다.

현대차그룹은 부산 시민과 주한 외국인이 함께 만든 엑스포 유치 홍보 영상을 현지 유치 활동에도 적극 활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 4월에는 BIE 실사단이 방문한 광화문 유치기원 행사에서도 대형 LED 전광판을 통해 홍보 영상을 상영해 부산엑스포의 미래 비전을 알리기도 했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