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그래핀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케이비엘러먼트가 병역특례 지정업체로 선정되어 그래핀전문 연구개발을 위한 산업기능 연구요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병역특례업체는 병역자원 일부를 군 필요인원 충원에 지장이 없는 범위 내에서 국가산업의 육성 ·발전과 경쟁력 제고를 위하여 병무청장이 선정한 지정업체에서 연구 또는 제조 ·생산인력으로 활용하도록 지원하는 제도이다. 병역특례 업체로 지정된 기업은 기술혁신 및 국방력 강화를 위해 산업 분야에
서 선두를 달리는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병역특례 대상자는 병역 기간을 대체함(현역병입영대상자 : 34개월, 사회복무요원소집대상자 : :23개월) 과 동시에 유망 중소기업에서 전공관련 연구개발 실무 경험을 쌓고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으며 기업은 양질의 개발 인력 확보가 가능해진다.
㈜케이비엘러먼트는 그래핀 기업 중 국내 최초로 '화학' 업종으로 정부로부터 승인 및 허가를 받은 후 병역특례까지 선정되며 기술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그래핀은 구리 열전도성의 10배, 실리콘 전기전도성의 1,000배, 강철 강도의 100배에 달하는 소재로 반도체, 전기, 전자, 건설, 고분자 산업, 2차 전지, 의료, 바이오, 국방 분야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인 응용 가능성을 갖고 있어 전세계 기업들 뿐만 아니라 연구분야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기존의 산화방식의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 비산화 그래핀 방식 개발 및 양산에 성공하며 소재 가격의 효율성과 화학약품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플라즈마 공정방식으로 글로벌 이슈인 환경문제도 함께 해결하였다.
㈜케이비엘러먼트 배경정 대표는 "그래핀의 우수성은 이미 알려져 있어서 신소재인만큼 상용화까지 상당기간의 시일이 걸릴 수밖에 없다. 이를 위해 우수한 연구개발 인력들의 참여가 필요하다. 이번 병역특례 선정은 2차 전지 첨단 소재(고차폐 소재, 고방열 소재, 경량화소재,에너지 소재) 관련 연구개발에 많은 힘을 쏟고 있는 만큼 우수한 연구 인력 확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