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숏폼 비즈니스 기업 순이엔티(대표: 박창우)가 지난달 28일 틱톡과 함께 진행한 '숏폼 뷰티 컨퍼런스'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서울 강남구 파크 하얏트 서울 3층 더살롱에서 진행한 숏폼 뷰티 컨퍼런스는 빠르게 성장 중인 숏폼 시장 속 '뷰티'를 주제로 뷰티 기업 및 광고 에이전시 관계자를 초대했으며, 총 30개의 브랜드와 80여명이 참여했다.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 이날 행사는 순이엔티 박창우 대표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컨퍼런스 섹션과 크리에이터 패널토크, 럭키드로우 이벤트로 구성되었다. 진행은 순이엔티 전속 크리에이터이자 개그맨으로 활약중인 황영진이 맡았다.
총 3부로 구성된 컨퍼런스 섹션은 ▲숏폼 시장에 대한 콘텐츠 기획 및 제작과 트렌드를 소개하는 '숏폼 솔루션' ▲ 브랜드 메시지를 담아 완성도 높은 크리에이티브 소재와 매출증진을 위한 퍼포먼스형 캠페인 전략인 '숏폼광고' ▲틱톡 플랫폼 내에서 유행하고 있는 새로운 쇼핑 습관, '쇼퍼테인먼트' 순으로 진행되었다.
컨퍼런스 이후 순이엔티 전속 크리에이터 원정맨, 리나대장, 창하, 유링딩, 기린, 수아나 등 총 6명과 함께 숏폼 시장 생태계에 대한 토론과 참석한 관계자와 질의응답을 하는 패널토크 시간을 가졌다.
공식적인 행사종료 후 럭키 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경품은 틱톡에서 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브랜디드 콘텐츠' 1회 무료 이용권을 제공했다. 브랜디드 콘텐츠에 대한 크리에이터는 행사에 참여한 6명이 각각 선정되어 진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참석하는 모든 분들께 소정의 상품을 제공했다.
한편 순이엔티는 숏폼 시장이 활성화되고 있는 상황 속 2017년부터 틱톡과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콘텐츠 기획ㆍ제작을 바탕으로 160명의 국내외 전속 인플루언서 매니지먼트를 진행하는 숏폼 전문 미디어 기업이다. 2018년부터 2022년까지 틱톡 파트너 컨퍼런스에서 국내 틱톡 MCN 1위회사로 선정되었으며, 2020년에는 틱톡 해시태그 챌린지 부문을 수상했다.
<사진 : 왼쪽 순 창하, 리나대장, 원정맨, 수아나, 기린, 유링딩, 순이엔티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