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VE: (메이브)가 데뷔 앨범을 플랫폼 앨범으로도 선보인다.
MAVE: (메이브, 시우·제나·타이라·마티)는 지난 20일부터 오는 26일까지 Minirecord를 통해 첫 번째 싱글 앨범 `PANDORA`S BOX`(판도라의 상자)의 플랫폼 앨범 예약 판매를 진행 중이다.
`PANDORA`S BOX` 플랫폼 앨범은 총 4종으로 발매된다. 앨범 케이스, 멤버의 사인이 포함된 미니 카드, 4종 포토카드 세트, 북릿 가사지와 디지털 콘텐츠가 풍성하게 수록될 예정이다. 타이틀곡 `PANDORA`(판도라)와 수록곡 `WONDERLAND (IDYPIA)`(원더랜드 (이디피아))의 음원은 물론, 디지털 포토카드와 콘셉트 포토도 포함된 구성이다.
지난달 디지털 싱글로 발매됐던 `PANDORA`S BOX`의 콘셉트와 이미지까지 소장하고 싶은 글로벌 팬들을 위해 MAVE: (메이브)와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는 한 달여 만에 플랫폼 앨범 발매를 결정했다.
MAVE: (메이브)는 이처럼 독창적인 행보로 메타 아이돌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 앞서 MBC 음악 프로그램 `쇼! 음악중심`에 버추얼 아이돌 최초로 출연해 `PANDORA` 무대를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었고, 이에 힘입어 3주 만에 재출연까지 성사시키며 화제성의 중심에 섰다.
또한, 온라인 숏폼 동영상 플랫폼을 통해 `PANDORA` 댄스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고, 응원법 및 팬덤명 공모 이벤트로 팬들과 다채로운 소통도 이어가는 중이다. 최근에는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을 통해 멀티버스 세계관에 대한 웹툰 `MAVE: 또 다른 세계`를 동시 연재하는 색다른 활동으로도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번 플랫폼 앨범으로 인기를 입증한 MAVE: (메이브)의 광폭 행보에 관심이 모아진다.
한편, MAVE: (메이브)는 계속해서 무대, 게임, 웹툰, 메타버스 세계를 오가는 글로벌 활동으로 K-POP 씬과 메타버스 시대에 NEW WAVE를 일으킬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