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의 알코올 도수가 점점 낮아지고 열량도 낮춘 저칼로리 소주가 인기다.
이에 맥키스컴퍼니는 50년 소주 제조 전문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최저 도수, 최저 칼로리 소주 `선양(鮮洋)`을 3월 2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신제품 선양은 산소숙성공법과 쌀·보리 증류원액을 첨가해 소주 특유의 깔끔한 맛은 유지하고, 알코올 도수를 국내 최저인 14.9도로 낮춰 부드러움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건강을 중시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를 겨냥해 선양 역시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zero sugar·무설탕)’ 제품으로 업계 최저 열량인 298㎉(360mL)를 구현했다.
대전·충청지역 주류업체인 맥키스컴퍼니는 옛 사명인 ‘선양’을 제품 이름으로 활용해 브랜드 정통성을 재구축한다는 전략이다.
소비트렌드에 맞춰 감각적인 디자인 요소도 더했다. 최저 도수·칼로리로 가볍고 새로워진 제품 특징을 시각화했다. 업계에서 유일하게 ‘크라운 캡(crown cap)’을 적용해 뚜껑을 따서 마시는 소주라는 즐거움을 담았다.
맥키스컴퍼니 관계자는 "소주의 본질적 가치는 유지하고, 그 외 모든 것을 완전히 바꿔 소주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기 위해 선양을 출시하게 됐다"며 "좋은 사람들과 즐거운 시간을 더 편하게 오래 누릴 수 있도록 도수는 내리고 깔끔함은 올렸다"고 말했다.
선양은 오는 3월 2일 대전에 위치한 신세계백화점 아트&사이언스점 5층에서 열리는 팝업스토어를 통해 첫선을 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