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649.78

  • 21.79
  • 0.82%
코스닥

774.49

  • 4.69
  • 0.6%
1/4

브랜드엑스, 지난해 역대 최대 매출…영업익도 64.2% 성장

해외시장 진출 확대…올해 중국법인 운영

관련종목

2024-09-29 11:52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브랜드엑스, 지난해 역대 최대 매출…영업익도 64.2% 성장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젝시믹스를 운영하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지난해 역대 최대 연 매출을 기록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2,127억원, 영업이익 178억원을 기록했다고 20일 공시했다. 전년 대비 각각 23.2%, 64.2% 증가해 5년 연속 성장세를 이어갔다.

    주력 브랜드인 젝시믹스의 지난해 매출은 1,942억원으로 전년대비 33.7% 상승했다. 젝시믹스는 지난해 애슬레저 제품군 확대와 함께 5월에는 골프웨어, 9월에는 키즈웨어를 각각 론칭하며 신규 시장 개척에 적극 나섰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의류 카테고리의 확장과 젤라또랩 매각, 브랜드엑스피트니스 연결 제거 등 자회사들의 체질 개선을 단행해 성장성 높은 의류업과 마케팅에 주력할 수 있는 사업구조로 개편한 점이 성장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브랜드엑스는 올해 젝시믹스를 중심으로 한 내실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골프, 키즈 등 브랜드 라인업 확장을 바탕으로 시즌별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면서 시장에서의 입지를 견고히 할 방침이다.

    또 해외시장 진출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다. 현재 해외법인을 비롯해 대만, 몽골, 인도네시아, 호주, 캐나다 등 총 55개국에 진출한 젝시믹스는 중국 내 시장 분석과 물류거점 확보를 통해 올해 본격적인 중국법인 운영에 들어간다.

    다음달 상하이 오프라인 매장 설립을 시작으로 현지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 일본법인과 더불어 해외 진출의 주요 거점으로 육성하겠다는 목표다.
    한국경제TV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