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다운(Dvwn)이 17일 오후 6시 여섯 번째 디지털 싱글 ‘Highteen’을 발표한다.
‘Highteen’은 다운이 지난해 6월 발매한 디지털 싱글 ‘lost’ 이후 8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곡으로, 오는 4월 발매될 미니 앨범의 수록곡이기도 하다. 다운은 이 곡에 “하이틴처럼 사랑하자”라는 메시지를 담아, 사랑의 목적을 구분하거나 관계의 모양을 정의하지 않아도 함께한다는 사실만으로 충분하며 그것이 곧 사랑의 이유라고 노래한다.
다운은 지난 16일 오후 6시 KOZ 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튜브 채널에 디지털 싱글 ‘Highteen’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게재했다. 이번 영상은 다운의 기타 연주와 밴드 공연장의 자유로운 분위기가 어우러져 ‘Highteen’을 향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이어진 장면에서는 처음 연기에 도전한 다운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일상에서 벗어나 여주인공과 함께 웃고 장난치며 소소한 해방감과 즐거움을 느끼는 장면은 한 편의 청춘 영화를 떠오르게 했다.
다운은 이번 곡의 작사, 작곡, 프로듀싱을 전담했고 록 리듬을 활용해 장르와 스타일면에서 새로운 시도를 했다. ‘Highteen’은 그동안 다운의 음반과 콘서트를 기다려온 팬들을 위한 선물 같은 곡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다운은 오는 4월 데뷔 5년 만의 첫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 콘서트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추후 KOZ 엔터테인먼트의 공식 SNS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