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하이(EPIK HIGH)의 특별한 신보 홍보가 매일 전 세계를 놀라게 하고 있다.
지난 2일 오전 MBC FM4U `굿모닝FM 장성규입니다`를 통해 에픽하이(타블로, 투컷, 미쓰라)의 신보 `Strawberry(스트로베리)` 수록곡 `On My Way(feat. 잭슨)`의 숨은 카메오 피처링 주인공이 공개됐다.
지난 1일 발매된 에픽하이의 첫 글로벌 앨범 수록곡 `On My Way`에는 그룹 갓세븐(GOT7) 잭슨은 물론 방송인 장성규의 목소리가 함께 담겨있다. 쉴 새 없는 카메라 셔터 사운드 뒤로 "기자회견이 곧 시작됩니다"란 짧은 멘트가 이어지며 진한 현장감을 선사했다. 장성규의 목소리로 디테일을 살린 점이 에픽하이만의 독보적 감성 연출에 힘을 보태며 또 한번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지금까지 에픽하이는 노땡큐 (Feat. MINO, 사이먼 도미닉, 더콰이엇), `Don`t Hate Me(돈 헤이트 미)`, `스포일러` 등의 곡으로 각각 싸이?방탄소년단 슈가, 강혜정, 공효진 등 숨은 카메오 피처링을 깜짝 공개하며 매 앨범 찾아 듣는 재미를 선사했다. 이날 장성규의 참여로 에픽하이만의 이색 카메오 계보를 새롭게 이은 `On My Way`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1일 오후에는 타블로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다채롭게 전한 신보 `Strawberry(스트로베리)` 소식으로 전 세계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최상위권을 기록했다.
타블로는 발매 소식을 처음 알린 지난달부터 발매 당일까지 글로벌 팬들의 트윗을 본인의 타임라인에 공유하며 친밀하게 소통했다. 에픽하이의 앨범과 다채로운 밈(MEME), 패러디를 믹스한 콘텐츠는 큰 웃음과 함께 MZ세대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하며 새로운 밈의 탄생을 예고했다.
이번 앨범은 전 세계를 상대로 행보를 넓혀가고 있는 에픽하이의 첫 글로벌 앨범인 만큼 다양한 국적을 지닌 팬들의 핫한 관심이 이어져오고 있다. 팬들은 "20주년을 함께해주어 감사하다" "언제나 제 취향인 음악으로 가득 찬 앨범" "듣고 있는 굿만으로도 위안이 되는 음악" 등 다양한 국적의 언어로 축하 인사와 함께 뜨거운 호응을 보내오고 있다.
팬들을 위해 제작부터 홍보까지 전반적인 작업에 온 힘을 쏟아 부은 이번 앨범에는 에픽하이만의 독보적 감성과 함께 데뷔 20주년을 앞둔 설렘과 변치 않는 초심이 담겨있다. 글로벌 활동의 포문을 여는 이번 앨범에 더 많은 국내외 음악 팬들의 이목이 더욱 집중될 전망이다.
이번에도 역시 에픽하이만의 개성으로 새로운 트렌드를 예고한 에픽하이는 오는 6일부터 오는 4월까지 영국, 벨기에, 덴마크, 독일, 프랑스, 미국, 캐나다 등 총 7개 국가 36개 도시로 이어지는 월드투어 `ALL TIME HIGH TOUR (올 타임 하이 투어)`에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