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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사 CEO들 "경험하지 못한 위기…내실 다져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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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사 최고경영자(CEO)들은 새해 험난한 경영 여건이 예상된다면서도, 발 빠른 대응을 통해 위기를 기회로 삼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이창권 KB국민카드 대표이사는 2일 신년사에서 "금리, 물가, 환율 등 `3고(高)` 현상의 장기화에 따른 경기침체 가능성 등으로 인해 올 한해 경영환경은 그동안 경험하지 못한 위기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경쟁의 판을 흔드는 2023년의 복합 위기는 경쟁자 모두의 위기임과 동시에 모두의 기회도 될 수 있기 때문에 신속하고 지혜롭게 돌파해 1등 카드사로 도약하는 전환점으로 만들어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그러면서 내실 있는 성장전략을 강조했다. 그는 "이제 몸집 경쟁이 아닌 수익성과 건전성 관점의 성장전략을 견지하면서 비즈니스 원천인 고객기반을 강화하고 영업과 마케팅을 더욱 정교화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삼성카드 김대환 사장도 경영환경 악화에 따른 내실 경영을 주문했다.
김 사장은 신년사에서 "2023년은 글로벌 경기침체 우려 속에 고물가, 고금리 기조가 지속되는 등 몇 년간 경험하지 못한 어려운 환경이 지속될 것"이라며 "더불어 디지털 혁신으로 찾아온 플랫폼·데이터 시대는 모든 산업의 구조적인 변화를 촉발하며 발 빠른 대응을 요구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그는 "내실 기반의 효율경영 강화를 통해 악화하는 환경에 대응력을 높이고 플랫폼과 데이터가 강한 회사를 만들어 나가자"고 강조했다.
(사진=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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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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