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생활금융플랫폼 `페이북`이 지난 15일 노보텔 엠배서더 강남에서 개최된 제24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는 국내 유일 브랜드 정부 포상이다. 창의적이고 선진적인 브랜드 경영으로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 대상으로 매년 포상을 실시한다.
BC카드 페이북은 올해 `부자되는 습관, 페이북` 슬로건을 제정하고 생활금융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한 다양한 브랜드 경영 활동을 전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BC 자체발급카드인 `바로카드` 브랜드를 신규 론칭하고 페이북 웹사이트를 리뉴얼해 페이북 브랜드를 일관성 있게 커뮤니케이션 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실제 페이북은 브랜드 경영을 위한 관리 시스템 구축부터 페이북 웹(Web)과 앱(App)의 일관성 있는 브랜딩 전략을 통해 채널 간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페이북은 지난 11월부터 현재까지 웹어워드코리아, 스마트앱어워드, 국가서비스대상 등 총 7개 어워드에서 수상한 바 있다.
조명식 페이북컴퍼니장(상무)은 "브랜드 경영 활동을 통해 페이북 월간 순 이용자수(MAU)가 눈에 띄게 높아지는 성과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BC카드 고객이 페이북을 통해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을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브랜드 경영 활동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