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01.24

  • 20.61
  • 0.83%
코스닥

677.01

  • 3.66
  • 0.54%
1/2

카카오모빌리티, 공정위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카카오모빌리티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는 `2022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기업`으로 선정돼 모빌리티 플랫폼 업체 중에서는 유일하게 CCM 인증을 보유하게 됐다.

이날 진행된 수여식에는 이수연 카카오모빌리티 최고고객책임자(Chief Customer Officer, CCO)가 참석해 인증서와 인증패를 수여받았다.

CCM 인증 제도는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경영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꾸준히 개선하며 기업과 소비자 간 상생을 위해 노력했는지를 평가하는 국가공인제도다.

카카오모빌리티 측은 임직원들이 소비자중심경영 의지를 갖고 윤리경영과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으며, 협력업체와의 상생 협력에도 앞장서고 있다는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고 설명했다.

앞서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 5월 CEO 직속으로 `이용자 보호 전담 조직`을 설치하고, 이수연 CCO를 임명한 바 있다.

또한 지난 3월에는 국내 최고 수준의 개인정보 관리체계 인증인 ISMS-P 유지심사를 통과했으며, CEO 직속의 `모빌리티 투명성위원회` 및 `상생자문 위원회`를 구성한 바 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임직원들이 이용자 중심 경영을 준수해 나갈 수 있도록 전 직원 대상으로 관련 교육을 꾸준히 진행하는 한편, 서비스 품질 개선 노력을 지속해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앞으로도 카카오모빌리티는 이용자 중심 경영을 기반으로 플랫폼 생태계 내 이용자들의 권익 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둘 것"이라며 "윤리경영과 사회적 책임 활동을 이어나가며 업계를 선도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