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01.24

  • 20.61
  • 0.83%
코스닥

677.01

  • 3.66
  • 0.54%
1/3

레드벨벳, 새 미니앨범 ‘Birthday’ 선주문량 71만장 돌파…‘강력 파워 입증’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레드벨벳(Red Velvet)이 화려한 컴백을 알렸다.

SM엔터테인먼트는 28일 “오늘 발매되는 레드벨벳 새 미니앨범 ‘The ReVe Festival 2022 - Birthday’(더 리브 페스티벌 2022 ? 벌스데이)는 선주문 수량만 총 71만 2187장(11월 27일 기준)으로, 자체 최고 수치를 기록해 레드벨벳의 강력한 파워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밝혔다.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번 앨범은 레드벨벳이 펼치고 있는 ‘The ReVe Festival 2022’의 두 번째 앨범으로, 타이틀 곡 ‘Birthday’를 비롯해 ‘BYE BYE’(바이 바이), ‘롤러코스터 (On A Ride)’, ‘ZOOM’(줌), ‘Celebrate’(셀러브레이트) 등 총 5곡이 수록되어, 레드벨벳의 다채로운 음악 세계를 만나기에 충분하다.

특히 타이틀 곡 ‘Birthday’는 조지 거슈윈의 ‘Rhapsody in Blue’(랩소디 인 블루)를 샘플링, 리드미컬한 드럼과 시원한 신스 사운드가 어우러진 트랩 리듬 기반의 팝 댄스 곡으로, 가사에는 ‘나와 함께라면 매일이 생일처럼 즐거울 것’이라는 당찬 고백과 좋아하는 상대의 생일로 돌아가 상상하던 모든 소원을 이뤄주며 잊지 못할 하루를 선물하는 내용이 담겨 있어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더불어 ‘Birthday’ 뮤직비디오는 초대받지 못한 파티장을 점령하는 레드벨벳의 쿨하고 발랄한 매력을 만날 수 있으며, 비비드한 색감과 다채로운 애니메이션 효과 등으로 곡의 키치한 분위기를 부각시켜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SM엔터테인먼트는 “레드벨벳이 오늘 오후 5시부터 유튜브 및 틱톡 레드벨벳 채널을 통해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진행하며, 근황 토크, 신곡 소개, 작업 비하인드, 앨범 언박싱 등 다양한 코너로 글로벌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레드벨벳 새 미니앨범 ‘The ReVe Festival 2022 - Birthday’는 28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음원 공개되며, 타이틀 곡 ‘Birthday’ 뮤직비디오도 SMTOWN 채널 등을 통해 동시에 만날 수 있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