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스테이씨(STAYC)가 신곡으로 뜨거운 화제성을 입증하고 있다.
스테이씨(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는 지난 23일 일본 데뷔 싱글앨범 `POPPY (파피)`를 발매하고 뜨거운 관심 속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타이틀곡 ‘POPPY’는 한 번 듣기만 해도 외워지는 중독성 있는 후렴구와 스테이씨만의 사랑스러운 무드가 어우러진 곡이다. 스테이씨는 `전원 메인보컬` 다운 탄탄한 가창력과 중독성 넘치는 포인트 안무로 발매 후 글로벌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앞서 `POPPY`는 발매 후 오리콘 차트 7위와 라인 뮤직 차트 10위에 이름을 올렸고, 뮤직비디오 또한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며 글로벌 저력을 과시한 바 있다.
현지 음원 사이트 및 각종 SNS 채널을 통해 화제성을 입증하고 있는 스테이씨는 최근 글로벌 숏 비디오 플랫폼 틱톡에서 `#poppychallenge (파피 챌린지)`를 시작했다. 챌린지는 누적 조회 수 1000만 회 이상을 기록하며 좋은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파피 챌린지`는 두 손가락과 손바닥으로 귀를 만드는 포인트 안무와 따라하기 쉬운 동작들로 강렬한 중독성을 자랑하며 열띤 참여를 끌어내고 있다. 특히 해외에서도 성별을 가리지 않고 `파피 챌린지`가 유행하며 스테이씨의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멤버들이 게시한 챌린지 영상이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하며 뜨거운 관심을 입증하고 있는 가운데 많은 선후배 아티스트들의 영상통화 팬 사인회에서도 `파피 챌린지` 유행이 이어졌다. 스테이씨의 안무를 따라 추는 팬 사인회 영상이 SNS상에서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열기를 고조시키고 있다.
한편 스테이씨는 `POPPY`로 일본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또한 오는 12월 3일 필리핀 마닐라에 이어 대만 타이베이에서 해외 팬미팅을 개최하며 연말까지 바쁜 행보를 이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