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55.91

  • 48.76
  • 1.95%
코스닥

678.19

  • 16.20
  • 2.33%
1/3

서울시스터즈, 아마존에 이어 일본 돈키호테에 입점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푸드컬쳐랩의 서울시스터즈 김치시즈닝이 일본 잡화점 프랜차이즈 돈키호테에 입점한다.

아마존을 통해 미국인들의 입맛을 먼저 사로잡은 김치시즈닝의 발걸음이 이제 일본으로 향한다. 푸드컬쳐랩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로 접어들며 직접 발로 뛰어 해외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그 중 가장 먼저 일본의 유명 잡화점 체인 돈키호테의 전국 매장에서 서울시스터즈 김치시즈닝과 김치스낵을 만날 수 있게 됐다. 푸드컬쳐랩은 "일본 현지 바이어들의 극찬으로 서울시스터즈 전용 매대까지 논의되고 있을 정도로 반응이 매우 뜨겁다"며 "돈키호테뿐 아니라 일본 전국 21,000여 개 세븐일레븐 매장에 김치짜장면, 김치김부각, 김치아몬드 등 서울시스터즈 제품을 입점 준비 중이다"라고 밝혔다.

푸드컬쳐랩에게 2022년은 더 넓은 시장으로의 기반을 다지는 해였다. 전 세계에 한국의 맛을 알리겠다는 목표로 안태양 대표는 아랍에미리트(UAE)에서 열린 두바이 K-Food Fair에 참여해 서울시스터즈 제품들을 직접 선보였다. 당시 제품들이 현지 유통사와 바이어들에게 큰 관심을 받아 현재 중동 지역 수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해외 수출 책임자 안찬양 이사는 "K-Pop과 K-Drama 만큼이나 K-Food도 지금보다 크게 성장할 것이라 생각한다"며 "푸드컬쳐랩은 단순 식품 유통회사를 넘어서 제조, 개발, 마케팅, 유통 등 체계적으로 세계화를 위한 준비를 철저히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