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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완판' 아이오닉6, 이제는 북미시장 노린다

현대차·기아, LA오토쇼서 아이오닉6·더뉴셀토스 북미 첫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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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완판` 아이오닉6, 이제는 북미시장 노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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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와 기아가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6와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더 뉴 셀토스를 북미 시장에 처음 공개했다.

현대차·기아는 18일(현지시간)부터 열흘간 미국 캘리포니아 LA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2 로스앤젤레스(LA) 오토쇼`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총 6천136㎡(현대차 3천814㎡·기아 2천322㎡) 규모의 전시관을 만들어 북미 시장을 겨냥한 전략 차량을 다수 전시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아이오닉5와 아이오닉6 등 전기차를 비롯해 넥쏘, 코나 EV 등 친환경차 라인업을 공개하고, 기아는 더 뉴 셀토스, EV6 GT, 니로 HEV, 텔루라이드 등 전략 모델들을 주로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현대차의 두 번째 전용 전기차이자 첫 세단 전기차인 아이오닉6가 LA오토쇼에서 북미 고객과 처음 만난다.

현대차는 내년 상반기 북미 시장에 아이오닉6를 출시해 현지에서의 전동화 리더십 강화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아이오닉6는 국내 사전계약 첫날 최다 대수 계약을 기록했고, 최근 유럽에서 진행된 사전예약에서도 첫날 완판된 바 있다.

아이오닉6는 공기의 저항을 최소화한 유선형의 디자인 `일렉트리파이드 스트림라이너`를 바탕으로 6.2km/kWh의 전기소비효율과 1회 충전 시 524km의 주행가능거리를 자랑한다. 또 현대차에서 가장 높은 공기저항계수 0.21을 달성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6 외에도 고성능 롤링 랩(움직이는 연구소) 차량인 N Vision 74도 북미 최초로 공개했다.



기아도 LA 오토쇼의 사전 언론 공개 행사 `오토모빌리티 LA`에서 소형 SUV 더 뉴 셀토스를 북미 시장에 처음 소개했다.

국내 소형 SUV 부동의 1위인 셀토스의 상품성 개선 모델인 더 뉴 셀토스는 체급에 비해 넓은 실내공간, 세련된 디자인, 다양한 편의사양, 준수한 주행 성능으로 국내와 해외에서 두루 사랑을 받아온 기아의 시그니처 차량이다.

지난 7월 부산 국제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된 더 뉴 셀토스는 내년 상반기 북미 시장에 출격할 예정이다.

기아는 LA오토쇼에서 전용 전기차 EV6의 고성능 모델 EV6 GT 출시도 알렸다. 현지 고성능 전기차 시장에 본격적으로 도전장을 낸 것이다.

EV6 GT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에 기반해 합산 최고출력 430kW(585마력)와 최대 토크 740 Nm(75.5kgf·m)의 동력성능을 갖췄다. 또 정지 상태에서 100㎞/h까지 도달하는 데 걸리는 제로백이 3.5초에 불과하고, 최고속도도 260km/h에 달하는 등 뛰어난 가속력을 자랑한다.

EV6 GT는 지난해 람보르기니 우루스, 맥라렌 570S, 페라리 캘리포니아 T 등 슈퍼카와 레이스에서 앞서 달리는 동영상이 공개돼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한편 현대차는 17일 LA오토쇼 현장에서 발표된 `유에스 뉴스 앤드 월드 리포트`의 베스트 자동차 브랜드에서 `2023년 베스트 SUV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2020년부터 3년 연속 이 상을 받았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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