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니엘의 신곡이 최초 공개됐다.
커넥트엔터테인먼트는 17일 0시 새 앨범 `The Story : Repackage RETOLD`의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공개하고, 새롭게 추가된 트랙들의 분위기를 전했다. 앨범 재킷 촬영 현장의 영상이 더해져 강다니엘의 새로운 비주얼도 엿볼 수 있다.
가장 이목을 끈 트랙은 타이틀곡 `너바나`. 폭발적인 에너지를 담아낸 일렉트로 팝이다. 오르간 코드와 기타로 악센트를 주고 바운스 있는 베이스라인, 호른 히트, 드럼 킥과 박수, 멜로디컬 신스가 매력을 극대화시킨 곡이다. 앞서 공개된 트랙리스트에서 래퍼 pH-1, 위댐보이즈(WDBZ)의 피처링 참여로 조명이 집중되기도 했다.
모던 팝 `Selfish`도 매력적이다. 비올라, 기타, 벨 등 밝은 느낌의 악기를 활용하면서도 다크한 가사가 묘한 대비를 이루는 곡이다. `Ghost`는 멜로디컬한 라인에 애절한 강다니엘의 목소리를 입힌 감성 신스 팝이다. `Ride 4 U`의 리믹스 버전 역시 새로운 느낌을 선사했다.
`The Story : Repackage RETOLD`는 솔로 첫 정규 이후 6개월 만에 내놓는 앨범이다. 음악이 가진 직관적인 요소를 최대한 살리면서, 솔직하고 담백한 강다니엘의 메시지를 더할 예정이다.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공개하며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리고 있는 가운데, 더 탄탄해진 강다니엘의 이야기 `The Story : Repackage RETOLD`는 오는 24일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