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오후 4시께 카카오 이메일과 다음 이메일의 메일 송·수신과 로그인 장애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이날 소셜미디어에서는 메일 송수신이 원활하게 되지 않았다는 이용자들의 글이 잇따랐다.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최대한 빨리 작업을 완료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라는 오류 안내가 표시되며 작성 중이던 업무 메일이 사라졌다는 이용자도 있었다. 로그인이 잘 안 되는 경우도 있다는 증언도 나왔다.
카카오는 이날 오류와 관련해 별도 공지는 하지 않았다.
카카오 관계자는 "일부 사용자들에게 간헐적으로 지연이 발생하는 현상이 있었으며, 복구는 곧바로 완료됐다"면서 "메일 외에 카카오톡 등 다른 서비스에서는 장애가 발생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사진=다음 이메일 화면 캡처)